과학과 문화가 하루가 다르게 무한 속도로 변하고 있는 현실 속에서 ‘21세기 광주 전남, 무엇을 해서 먹고 살 것인가?’가 화두가 되고 있다.

조선대 전자정보공과대학(학장 한승조)이 주최하고 광주 전남 미래 新산업 비전 포럼(위원장 이윤배 조선대 교수)이 주관하는 ‘오해석 대통령 IT 특보 초청 강연 및 광주 전남 新산업 주제 발표회’가 8일 오후 2시 전자정보공과대학 IT홀에서 열린다.

이날 초청 강연으로 오해석 대통령 IT 특보의 ‘IT 강국의 랜드 마크, 스마트 코리아’ 주제 강연과 정용화 전 대통령 연설 기록 비서관의 ‘광주의 꿈-융 복합 문화 창조 도시의 IT’ 강연이 열린다. 광주 전남 지역민이 21세기 미래에 보다 윤택하고 질 높은 행복한 삶을 추구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광주 전남 新산업 주제 발표회’에서는 ‘광주 전남 로봇 산업 현황’(고낙용 조선대 교수), ‘스마트 그리드 산업 육성 정책’(양승학 호남대 교수), ‘바이오 광학 영상 시스템’(안병하 광주 과기원 교수), ‘Intelligent- Korea’(김재전 전남대 교수), ‘한의학의 미래 융합 기술’(나창수 동신대 교수), ‘광-ART융합 기술’(조병수 오픈 테크 대표) 등의 주제 발표와 참석자들의 질의응답이 있을 예정이다.

광주·전남 미래 新산업 비전 포럼은 우리 지역 산업의 현실을 직시하고 21세기 지식 기반 정보 사회의 미래를 생각하면서, 지역민 모두가 보다 풍요롭고 질 높은 행복한 삶을 추구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광주․ 전남 지역 대학 교수 약150여 명이 참여 하고 있다. 포럼은 앞으로 이 지역 산업이 세계로 나아가 당당히 경쟁함으로써 지역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민의 삶을 윤택하게 할 것으로 예상되는 △IT.BT.NT 기반의 융합 산업 △로봇 산업 △고 부가치 생태 농업 △신재생 에너지 산업 △지식 기반 서비스 산업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전문가들의 지혜를 모으고 정보를 공유하는 연구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