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응원은 KT와 함께, 와이파이와 함께

KT(회장 이석채, www.kt.com)가 대한민국을 승리의 함성으로 뒤덮기 위해 국가대표 축구팀의 월드컵 경기에 맞춰 주요응원장소 와이파이 구축, 길거리응원, 게릴라 응원 퍼포먼스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다. 또한, 축구 꿈나무 지원을 위한 국가대표 축구용품 경매행사를 진행한다.

■ 쿡앤쇼존에서 즐기며 응원하자

와이파이(Wi-Fi) 시대를 이끌고 있는 KT 이번 월드컵 대한민국 대표팀 첫 경기가 예정된 12일(토)부터 쿡앤쇼존이 구축된 전국 11개 주요 응원 장소에서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와이파이존이 구축된 곳은 월드컵 거리 응원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되는 서울광장/광화문광장/코엑스광장/청계광장/창원광장 등 주요 도심 광장을 비롯해 서울 상암경기장, 인천 문학경기장, 대구 시민운동장/율하체육공원, 광주 월드컵경기장, 전주 공설운동장 등 전국 주요 경기장을 포함한 11개 지역이다.

경기 당일은 주요 응원 장소를 중심으로 트위터 이용이나 동영상 생중계 등 스마트폰을 활용한 무선인터넷 접속으로 인해 데이터 트래픽이 폭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KT는 쿡앤쇼존의 와이파이를 활용한 트래픽 분산으로 원활한 데이터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 월드컵 기간 중 대한민국의 경기가 열리는 날인 12, 17, 23일에는 광화문 인근에서 ‘와이파이 걸’들이 응원에 참여해 걸어다니는 와이파이존을 만들 예정이다. ‘와이파이 걸’은 모두 와이브로 에그를 착용하고 있어 이들 주변에서 와이파이를 통한 무선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