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교육 이렇게 해요!

광주하남중학교 지역공동 영재학급에서는 지난 10월 17일(토) 영재학급 참여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하남중 영재학급은 광산구 지역 중학교 1ㆍ2ㆍ3학년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수학과 과학 프로그램을 월 2회 운영하고 있으며, 영재교육 공개수업은 영재교육 담당교원과 학부모에게 수업을 공개함으로써 우수 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학부모의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와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공개수업을 참관한 학부모들은 그동안 학생들이 활동했던 사진과 전시물을 관람하고, 1시간동안 자녀의 수업을 참관함으로써 그 동안의 영재교육 운영과정과 자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수업참관 후 학교장, 담당 장학사, 지도교사가 함께한 간담회를 통해 학부모들은 평소 궁금했던 영재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고, 지도교사는 학부모가 영재교육에 바라는 점과 영재학급 운영과정에서 미흡했던 점 등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됨으로써 지도교사와 학부모의 소통의 장이 되었다.

광주시교육청은 2010년에 영재학급을 더 확대하여 초등학교 6개교와 중학교 2개교, 고등학교 1개교에 총 25학급 500명의 학생을 추가함으로써 전체 학생 중 1% 이상이 영재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