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구청장 전갑길)가 주최하고 교육문화 공동체 ‘결’이 주관해 지난 3월부터 추진되는 ‘문화재 생생(生生) 프로그램’이 ‘월봉서원 철학스테이’를 오는 25일부터 1박2일간 진행하기로 하고 참가 희망자를 접수받고 있다.

‘월봉서원 철학스테이’는 학문정진과 예절 교육의 산실인 서원에 머무르면서 전통 사상을 현대적으로 체험하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초·중·고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25일 오후 1시에 월봉서원에 집결해 다도체험, 서원탐방, 철학공부, 달빛 전래놀이, 고봉 5행시 짓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퇴계 선생과 사단칠정을 논하며 지역과 나이를 초월해 깊은 우정을 쌓은 내용을 담은 영상 ‘조선 최고의 사상 로맨스’가 상영돼 고봉 선생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참가를 희망하는 교육문화 공동체 ‘결' 홈페이지(www.gyeol.org)에 접속해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제출하면 된다. 제출방법은 이메일(soosanghan@empal.com)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되고, 접수확인 후 참가비(초등생 1만원·중고생 1만5천원)을 입금하면 된다.

‘월봉서원 철학스테이’에 대한 문의는 교육문화공동체 ‘결’ 전화 070-8254-131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