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지도부에 원칙과 상식에 맞는 복당심사 요청

강운태 광주남구 의원의 민주당 복당 신청과 관련 해당 지역 당원들의 반발이 연일 강도높게 이어지고 있어 결과가 주목된다.

민주당 광주남구 지역위원회는 5일 보도자료를 내고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정신계승은 ‘원칙’을 지키는 것”이라며 민주당 지도부에 복당 불가 입장을 전달했다.

이들 당원들은 보도자료에서“강운태 의원을 복당 시키려는 이유가 이명박 정부와 싸우는데 필요한 것이라는 일부의 주장에 대하여 “지역위원회 당원들이 원칙과 명분에 따라 강운태의원의 복당을 결사반대하고 있는데 이를 무시하면서 까지 강운태 의원을 복당시킨다면 ‘민주당의 주인은 당원이다’라고 지도부가 말하는 당원은 어느당 당원들인지 묻고 싶다며”고 성토 했다.

이들은 또 “그동안 민주당이 국민들로부터 신뢰받지 못하고 지지받지 못한 것은 MB 정권과 제대로 싸우지 못한 무기력에서 나온 것이지 특정 인사나 인물이 없어서가 아니다”고 주장했다. 민주당 광주남구 지역위원회 일부 당원들은 강 의원 복당 신청과 관련하여 4일 상경하여 중앙당 주요당직자와 만나 복당의 부당성을 설명하는 등 강력저지에 나서고 있다.

한편 강 의원은 지난 3일 민주당에 “민주.평화·개혁세력을 하나로 묶고, 민주당이 수권정당으로 거듭나는데 밀알이 될 것”이라고 복당 신청서를 제출해놓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