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야 청렴 으뜸도 실천하지요!

용봉중학교(교장 정우성)는 교직원의 변화 마인드 함양과 학교 문화 혁신을 위해 지난 4월 21일 ‘현장에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변화 특강단’인 새롬이 특강단 연수에 전교직원이 참여하였다.

연수의 주제는 ‘선생님이 알아야 할 학교회계’로 NEIS 회계 분야 전담 강사인 광주광역시서부교육청 감사담당 김정애(6급) 선생님을 초빙하여 ‘학급운영비의 적정 편성과 집행, 디지털 회계시스템의 사용’등 학교 회계 전반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 주제 선정을 위해 사전 전체 선생님들의 의견 수렴 결과 우리 시교육청의 청렴 으뜸 실천에 일조하려면 우선 선생님들이 학교 회계 분야를 잘 알아야 적법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한 것이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영어과 K교사는 “학급운영비를 왜 편성하고 어떻게 집행해야 하며 어떤 증빙 서류를 근거로 남겨두어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 수 있어서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하였으며 체육과 Y교사는 “각종 운동부 학생들과 함께 가는 관외 출장 시에 예산을 어떻게 집행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매우 의미있는 연수였다”며 본 새롬이 특강단 연수에 무한한 신뢰를 보냈다.

본교는 특강 결과 전체 교직원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아 앞으로도 분기별/학기별 새롬이 특강단 연수 계획을 수립하여 ‘역사속에서 배우는 청렴’, ‘의사소통과 갈등관리’ 등의 특강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로 하였다.

새롬이 특강단 연수가 광주 청렴으뜸 교육 실천을 위한 교직원들의 건전한 조직 문화 형성에 도움이 되어 공교육 정상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학교들의 참여가 있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