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경선 승리 이후 입장문 내고 "민주주의 복원" 약속
"김경만. 김광진에 위로..민주당 원팀으로 총선승리하자"

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을 경선에서 승리한 양부남 예비후보(민주당 법률위원장)는 9일 짧은 입장문을 내고 "서구민께 감사하다. 윤석열 정권이 폭주를 막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8알 저녁 1등 경선 결과가 발표되자 양부남 예비후보(왼쪽)와 홍사라 배우자가 손을 잡고 환호하고 있다. ⓒ양부남 예비후보 캠프 제공
8알 저녁 1등 경선 결과가 발표되자 양부남 예비후보(왼쪽)와 홍사라 배우자가 손을 잡고 기뻐하고 있다. ⓒ양부남 예비후보 캠프 제공

양 예비후보는 "김경만 의원님과 김광진 전 부시장 님께도 감사와 위로를 드린다"며 "민주당 원팀으로 이번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부탁했다.

이어 "이번 총선은 윤석열 독재 정권에 대한 심판하는 선거"라며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하여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막고 후퇴된 민주주의를 복원시키며, 공정한 사회, 더 큰 광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양 예비후보는 경선 승리 배경으로  "시민들이 윤석열 정권의 독재에 대항해서 싸워왔고,  앞으로도 맞서 싸울 사람으로 저를 믿어주신 것 같다"며 "정치신인으로서 '겸손해야한다'는 정치철학을 깨달았고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 예비후보는 지난 7~8일 진행된 민주당 광주 서구을 경선에서 100% 일반국민여론조사 단판승 방식에서 김경만 현 비례의원, 김광진 전 광주광역시 문화경제부시장을 꺾고 1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