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50명 선발... 글로벌 콘텐츠 인재 양성의 닻을 올리다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은 오는 12일 ‘GCC사관학교’ 1기 입학생 입교식 개최와 함께 GCC사관학교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입교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한 씨제이올리브네트웍스, 에픽게임즈 코리아 등 콘텐츠 업계 관련 주요 인사들과 GCC사관학교 강사 및 입교생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공

입교식은 △축사 및 입학증·학생증 수여식 △교육생 네트워킹 △입교생 다짐판 작성 등 이벤트 △오리엔테이션 및 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된다.

GCC사관학교 제 1기 교육생 모집에는 총 391명이 지원하여 2.6대 1의 경쟁률을 보였으며,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해 실감콘텐츠,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분야 교육생 150명을 최종 선발했다.

GCC사관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미래 문화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콘텐츠 인재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교육 과정으로 입교식을 거친 뒤 본격적으로 실감콘텐츠,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총 4가지 분야에서 현장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가들과 전문 시설을 통한 교육을 진행한다.

GCC사관학교 입교생들은 전문 교육 뿐만 아니라 △교육비 지원 △수당 지원 △면접 컨설팅 △취·창업 연계 등 다양한 특전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GCC사관학교를 거쳐간 인재들이 글로벌 세계에서도 활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입교식을 통해 GCC사관학교 입교생들이 GCC 사관학교에 대한 자부심과 세계를 향한 포부를 가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