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KT엔지니어링과 업무 협약,
디지털 혁신 가속에 노

전남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디지털 혁신을 위해 지역의 디지털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6일 KT 및 KT엔지니어링과 함께 업무 협약을 맺었다.

ⓒ
ⓒ전남 곡성군청 제공

이 협약의 핵심은 ‘디지털 ICT 인프라 구축’, ‘지역 활력 타운 기반 조성’, ‘관광자원 인프라 및 맞춤형 대응 사업’, ‘지방소멸 위기 대응을 위한 협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KT는 통신망,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을 담당하며, KT엔지니어링은 토목, 건축, 전기, 에너지 인프라 구축을 맡아 상호간의 실질적인 협력을 이행할 계획이다.

또한, 관광 자원의 체계적 관리와 양질의 정보 제공을 위한 플랫폼 구축에 대한 합의도 이루어졌다. 이는 관광형 생활인구의 확대에 기여하며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이상철 곡성군수, KT 전남, 전북법인 고객본부의 김용남 본부장, 그리고 유창규 KT엔지니어링 사업부문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진 이번 협약식은 지역의 발전과 활력 증진을 위한 중요한 발판을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이 디지털 ICT인프라 구축을 바탕으로 우리 군 발전과 활력 증진에 크게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현재 국토교통부 주도의 다부처 연계 프로젝트인 지역활력타운 조성사업 공모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사업은 ‘주거, 생활 인프라 ,생활 서비스’를 통합한 생활 거점 조성을 목표로, 지역의 거주 조건 개선 및 주민 정착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곡성군은 공모 초기 단계부터 KT 및 KT엔지니어링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업 추진을 더욱 구체화하고, 이 공모가 지역 활력의 중심축으로 자리잡을 수 있는 방안을 탐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