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학교 대학원(원장 김덕모)은 2월 28일 '2024학년도 전기 대학원 외국인 유학생 대표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덕모 대학원장, 주인영 대학원유학생지원실장과 직원, 대학원 외국인 유학생 대표 소개를 시작으로 대학원장의 당부 말씀과 앞으로 실시될 학사 일정을 소개했다.

김대학원장은 유학생 대표자들에게 "대학원의 유학생 수가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이니 유학생 대표자로서의 역할을 잘 해주기를 부탁한다"며 앞으로 대학원 유학생과 관련된 모든 사항은 대학원유학생지원실과 논의하고 진행하기를 당부했다. 

또 "유학생들의 불법 아르바이트 문제나 교내 외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제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표자들이 먼저 모범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인영 유학생지원실장은 3월 4일 진행될 2024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행사 일정과 업무 등에 대해 설명하고 행사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함께 힘쓰자고 말했다.

외국인 유학생 대표자들은 “대학원유학생지원실이 그동안 적극 지원해주신데 감사드리며, 더 유익하고 다양한 활동이나 프로그램들이 이뤄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대학원장과 관계자들은 유학생 대표자들의 건의사항에 대한 질의 응답을 통해 유학생활 만족도 증진과 환경개선을 위해 힘쓸 것을 다짐했다.

호남대 대학원은 대학원 외국인 유학생들과 간담회를 통해 대학원생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대학원생들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진행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