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일 3일 오후 2시 6시30분 각각 공연

광주예술의전당(전당장 윤영문)은 3월 2일, 3일 오후 2시, 6시 30분 대극장에서 2일간 총 4회 기획공연 포시즌 뮤지컬 <마리 퀴리>를 연다.

뮤지컬 <마리 퀴리>는 2020년 재연 이후 3년 만에 국내 공연 소식을 알려 화제를 모았다. 세 번째 시즌은 2023년 10월 부산을 시작으로 대구, 서울에서 개막했으며, 약 3달 정도의 공연 기간 동안 관객 평점 9.7점(인터파크 티켓 기준)을 기록하며 다시 한번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의 작품성을 입증했다.

여성 최초로 노벨상을 두 번 수상한 위대한 과학자 ‘마리 퀴리’의 삶과 업적을 다룬 창작 뮤지컬이다.

새로운 방사성 물질 ‘라듐’을 발견해 노벨상을 받은 마리 퀴리가 라듐의 위험성을 알게 된 후 겪게 되는 좌절과 극복을 감동적으로 그려낸다.

2020년 초연 이후 이듬해 열린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대상, 프로듀서상, 극본상, 작곡상, 연출상 5개 부문을 수상해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2022년 폴란드 ‘바르샤바 뮤직 가든스 페스티벌’ 그랑프리인 ‘황금물뿌리개상’을 수상했고, 2023년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성공리에 라이선스 초연을 올렸다. 영국 런던에서는 2022년 2023년 두 차례 쇼케이스 공연을 개최한 바 있다.

마리 스클로도프스카 퀴리 역은 김소현과 유리아가, 마리의 든든한 친구이자 부당한 일에 거침없이 맞서는 안느 코발스키 역은 효은과 최지혜가 맡는다.

‘마리 퀴리’역으로 연기 변신에 성공했다고 호평받은 김소현은 서울 공연 당시 그녀의 트레이드 마크인 성악 발성이 아닌 힘있는 진성 발성으로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광주 공연을 앞둔 김소현은 “<마리 퀴리>를 공연하면서 많은 걸 느끼고 배웠다. 서울 공연이 관객분들께 많은 사랑을 받은 것처럼 광주에서도 공연하면서 느끼는 행복감을 많은 관객분들과 나눌 수 있길 바란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마리 퀴리 역의 더블 캐스트 유리아는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좌중을 압도한다.

<마리 퀴리> 세 번째 시즌에 합류한 유리아는 <서편제>, <이프덴>, <멤피스> 등 굵직한 작품에서 열연을 펼치며 ‘믿보배’(믿고 보는 배우)로 떠오른 차세대 스타다.

서울 공연의 마지막 공연 무대 인사에서 “극 중 마리 퀴리는 외롭고 힘든 과학자의 삶 속에서 자신의 존재 이유를 찾고, 주변 인물로 인해 외롭지 않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마리 퀴리를 연기하면서 많은 위로를 받았다”라고 말해 이후 진행될 투어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했다.

그 밖에 마리 퀴리의 남편인 피에르 퀴리 역에는 김지철, 임별이, 루벤 뒤퐁 역에 김찬호, 안재영, 조쉬 바르다/이렌 퀴리 역에 민정아, 폴 베타니/병원장 역에 이찬렬, 신은호, 아멜리아 마예프스카/루이스 보론스카 역에 홍유정, 마르친 리핀스키/닥터 샤갈 마르탱 역에 조배근, 알리샤 바웬사 역에 임상희, 레흐 노바크 역에 황수빈이 캐스팅되는 등 다양한 작품으로 인정받은 실력파 배우들이 열띤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광주 공연은 개막에 앞서 부대행사인 <뮤지컬 워크숍>이 2월 29일(목) 열린다. ‘과학 토크 콘서트’와 ‘마스터 클래스’로 구성된 뮤지컬 워크숍은 지역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작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광주예술의전당과 제작사 라이브(주)가 공동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마리, 100년에 걸쳐 찾은 이름’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과학 토크 콘서트는 인하대학교 물리학과 윤진희 교수가 강연자로 나서 과학자로서의 마리 퀴리의 삶을 조명하고, 그녀의 호기심이 과학계는 물론 일상생활까지 미친 영향에 대해 살펴본다.

또한 뮤지컬에 등장하는 여러 과학적 개념을 미리 알아봄으로써 뮤지컬을 두 배로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마련된다.

‘마스터 클래스 : 글로벌 뮤지컬 워크숍’은 <마리 퀴리>를 제작한 공연 제작사 라이브(주)의 해외 공연 진출 사례에 대한 특강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된다. 라이브(주)의 대표 겸 프로듀서인 강병원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며, 박병성 뮤지컬 평론가가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뮤지컬 <마리 퀴리> 티켓은 VIP석 99,000원, R석 88,000원 S석 66,000원으로 광주예술의전당 누리집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