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기간에도 비상상황 신속 대응을 위한 24시간 비상근무 시행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동철)은 설 연휴기간 동안 정전으로 인해 국민들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특별 설비점검을 시행하고,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한전은 지난 11월부터 전국의 다중이용시설 및 전통시장(1,436개) 전력공급설비에 대해 열화상 진단 등 사전점검을 통한 설비보강을 완료하였고, 대규모 아파트(28,915개 단지) 정전 시 신속 복구를 위한 지원체계를 점검하였다.

대형 정전고장 예방을 위하여 열화상카메라 등 과학화 장비를 이용해 주요 전력공급설비인 변압기 및 개폐장치의 이상여부를 진단하고 조치를 완료하였으며, 화재에 대비하여 한국소방안전원과 합동으로 지하복합변전소 64개소 및 케이블 37회선 등을 집중점검 하였다.

한전은 설 연휴기간의 비상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24시간 비상근무를 시행할 예정이며, 예상치 못한 고장에 대비하기 위한 인력과 장비 등도 확보했다. 

한전은 고장 발생시 신속한 설비복구를 위하여 한전에서는 매일 1725명을 투입하고 협력회사 923개사와 함께 비상 동원 태세를 유지하여 비상 상황에 대비할 예정이다.

아파트 등 고객의 전기설비에서 고장이 발생하는 경우에 대비하여 비상발전기를 준비하는 등 ‘24시간 긴급지원’을 할 예정임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