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에서는 2월 5일부터 2월 16일까지 제2회 광산뮤직ON페스티벌 시민추진단을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제2회째를 맞은 광산뮤직ON페스티벌은 ‘시민소통형 축제’를 지향하여 기획 단계부터 세부실행계획까지 시민이 주도한 축제로 화제를 모은 바 있어 이번 시민추진단 공개모집은 성공적 축제 개최를 위한 첫 행보로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지난해 열리 제1회 광산뮤직ON페스티벌. ⓒ광주 광산구청 제공
지난해 개최된 제1회 광산뮤직ON페스티벌. ⓒ광주 광산구청 제공

시민추진단은 광산구 축제위원회 업무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구성된 실무위원회로서, 각계각층의 시민들로 구성되어 현장에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다채로운 아이디어로 축제 콘텐츠를 풍성하게 하는 등 축제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한다.

작년 제1회로 시작하여 성공적으로 개최된 광산뮤직ON페스티벌은 축제 기간 2일간 7만여 명이 방문하는 등 첫 회 축제답지 않은 놀라운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광산뮤직ON페스티벌은 지속가능한 축제로서 정체성을 확립하는 것을 목표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며 광산구 대표축제에 가장 어울리는 기간을 모색 중이며 올해 축제는 작년 첫 회 축제와는 달리 5월에 개최된다.

제2회 광산뮤직ON페스티벌은 뮤지션 음악공연, 지역예술인 버스킹 공연, 뮤직피크닉존, 시민참여존, 지역상생존 등으로 구성되며 작년의 성공을 발판 삼아 메인무대 공연을 2일로 늘리는 등 규모를 확장하여 추진될 계획이다.

올해 광산뮤직ON페스티벌을 끌어나갈 시민추진단 공개모집은 2월 5일~2월 16일 진행되며 참여 신청서를 광산구 관광육성과에 방문제출하거나 전자우편(jeondi13@korea.kr)으로 신청하면 접수된다.

광산구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나, 국세‧지방세 체납이 있는 자, 3개 이상 위원회에 중복참여 중인 자는 신청이 불가능하다.

참여신청서 양식 등 시민추진단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청 홈페이지에 공고된다.

박병규 광주 광산구청장은 “시민의 주도적 참여가 제2회 광산뮤직ON페스티벌의 성공개최를 이끌 것이라며, 시민추진단 공개모집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시민추진단 공개모집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광산구 관광육성과(062-960-6854)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