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이하 시민협치진흥원)이 오는 2월 14~29일 대강당에서 총 3회에 걸쳐 올해 초·중·고 신입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년 전환기 학부모교육’을 실시한다.

29일 시민협치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신입생 학부모의 학교생활 적응과 교육과정에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 현장교원, 교육전문가로 강사를 구성해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특히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 대상 교육은 현장 교육 참여가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교육참여자의 사전 질문을 반영한 현장 맞춤형 강의로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교육은 2월 14일(수) 10~12시에 ‘미리 만나보는 첫 학년 행복한 학부모’라는 주제로 ▲궁금한 초등학교 교육과정 살펴보기 ▲초등학교에서 행복하기 ▲초등학교 어떻게 준비할까? ▲초등 예비 학부모에게 요구되는 십계명 등으로 구성됐다.

중학교 1학년 학부모교육은 22일(목) 10~12시에 ‘슬기로운 중학생활’이라는 주제로 ▲초등학교와 다른점 ▲중학교 교육과정 및 학교생활 가이드 ▲자유학기제 활동 및 생활기록부 가이드 ▲고등학교 입학 전형 안내 등으로 진행된다.

고등학교 1학년 학부모교육은 29일(목) 19~21시 ‘고1 학부모가 알아야 할 A부터 Z까지’라는 주제로 ▲최근 교육 이슈와 고등학교 생활 이해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 ▲대입제도 이해 및 준비 ▲2024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육정책 및 고등학생 지원 사업 이해 및 학교생활 설계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담았다.

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김진구 단장은 “학부모가 자녀들의 학교생활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운영 예정 중인 ‘[포용미래로] 학부모아카데미’를 통해 감정코칭, 자녀인성, 진로학습 등으로 학부모에게 더 다가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은 광주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http://hakbumo.gen.go.kr)에서 지난 22일부터 대상별 개강 전날 12시까지 사전 신청을 받는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학부모참여과(712-6777~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