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100개 가정에 연간 6천만원 지원… 신세계 희망장학금 29년동안 32억 지원

㈜광주신세계(대표이사 이동훈)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시작한 ‘사랑의 S-BOX’를 올해도 진행한다.

지역상생을 위해 현지법인으로 설립된 광주신세계가 지난 2017년 시작한 ‘사랑의 S-BOX’는 올해로 8년째 이어지고 있다.

ⓒ광주신세계백화점 제공
ⓒ광주신세계백화점 제공

광주신세계는 24일 오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의실에서 사랑의 S-BOX 전달식을 열었다.

이날은 광주신세계 사회공헌팀을 비롯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및 서구청 관계자, 5개 종합사회복지관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사랑의 S-BOX는 광주신세계가 진행 중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지난 2017년 서구 관내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시작하였고 광주신세계를 중심으로 광주시교육청과 서구청, 서구 관내 5개 복지관이 협력해서 진행 중이다.

광주신세계가 마련한 기금은 생필품과 간편식사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100개 가정에 맞춤 패키지로 구성돼 전달된다.

광주신세계는 사랑의 S-BOX에 필요한 성금을 매월 500만원씩 기부하였고 현재까지 누적 금액은 4억 8,000만원에 달한다.

사랑의 S-BOX 이외에도 광주신세계가 진행 중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은 희망장학금과 결손아동돕기 등이 대표적이다.

신세계 희망장학금에 이어 지난 2004년 시작된 결손아동후원 프로그램 역시 지속 운영된다.

결손아동후원 프로그램은 광주신세계가 서구 지역에 거주하는 결손아동 42명에게 학용품 구입비 등을 지원하기 위해 1인당 연간 84만원을 지급하는 활동이다.

올해는 대상 학생들의 문화체험 기회를 넓혀주고자 영화초대 등의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