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준비청년 50명에게 온수매트 및 전기방석으로 구성된 겨울 난방용품 키트 전달
월세 지원 및 금융교육, 임직원과의 멘토링 등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자립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최근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에서 임양진 광주은행 부행장과 배준열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한 1천만원 상당의 겨울 난방용품 키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 제공

이날 전달된 난방용품 키트는 온수매트 및 전기방석으로 구성되었으며, 광주아동복지협회를 통해 우리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자립준비청년 50명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전달될 예정이다.

광주은행은 지난해 연말에도 구급용품 및 영양제로 구성된 의료용품 키트 120상자를 전달한 바 있으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질병 치료가 어려운 자립준비청년에게 최대 200만원의 긴급의료비를 지원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자립과 정착을 위해 월세 지원과 금융교육, 임직원들과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임양진 광주은행 부행장은 “앞으로도 광주은행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소외계층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지역 대표은행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