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이미지 시대의 미술'...‘포트폴리오 발표Ⅲ’개최

광주시립미술관(관장 : 김준기)은 하정웅미술관 광주청년작가전 <하이퍼이미지 시대의 미술>의 연계 행사로 참여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소개하는 ‘포트폴리오 발표Ⅲ’를 24일 오후 2시 광주시립미술관 하정웅미술관에서 개최한다.

포트폴리오 공모로 선정된 <하이퍼이미지 시대의 미술>의 참여 작가는 다양한 장르와 주제로 자신의 작업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 연계 행사는 광주에서 현대 미술을 전개 한 청년 작가의 작품세계를 포트폴리오 발표를 통해 알리고자 기획된 강좌이다.

특히 비평가와 작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비평가가 작가의 작품세계에 관해 청중에게 이야기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한다.

‘포트폴리오 발표Ⅲ’ 참여 작가는 노은영, 정덕용, 조유나이며 양초롱 미술 평론가가 비평가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광주 청년작가가 자신의 작품세계를 알리고 청중들이 작품세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작품세계에 대한 비평가의 평, 참여 작가와 청중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작가를 알리는 전시 연계 행사이다.

김준기 광주시립미술관장은 “작가 포트폴리오 발표를 통해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만든 광주 청년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비평가의 작품 해석을 통해 한국현대미술을 전개해 나가는 청년 작가들의 작품세계를 이해할 수 있을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