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은 지난 11일 오후 5시 빛고을시민문화관 3층 대회의실에서 광주광역시 교육청과 ‘지역 연계 학교문화예술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지속 가능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상호 보유자원 및 콘텐츠 등의 협력을 통해 지역 및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체결되었다.

ⓒ광주문화재단 제공
ⓒ광주문화재단 제공

주요 협력사항은 ▲교육공동체(교사, 학생, 학부모) 예술 감수성 제고 ▲문화예술 행사 연계 추진 협력 ▲사업 운영을 위한 시설 사용 및 인력풀 활용 ▲학교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지역 협의체 구성 ▲양 기관 사업에 대한 상호 홍보 및 지원 ▲기타 양 기관의 교류 및 공동협력 등이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우리 지역의 문화예술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광주문화재단과 교류하며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을 함께 공유하며 우리 지역 및 학교예술교육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교육공동체를 위한 맞춤형 예술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풍년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우리 학생들이 예술시민으로 성장해가기 위해서는 학교 현장의 문화예술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청과 지속적이고 실제적인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해 광주 학생들이 문화예술인으로 성장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