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스타트업 성과 공유, 스타트업-투자사 간 교류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이 7~8일 광주실감콘텐츠큐브에서 ‘2023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성과전시회 G.Showcase’를 개최한다.

이번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성과전시회는 △2023년도 교육생 및 지원기업의 콘텐츠 전시 및 체험 △우수기업 IR 피칭대회 △콘텐츠 전문가 초청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GCC 와우랩 1층 로비에서 개최되는 콘텐츠 전시 및 체험은 △예비·초기 창업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스타트업리그’의 22개 작품 △지역 인프라를 활용해 잠재력 있는 콘텐츠 창작자를 발굴하는 ‘작(作)당모의’의 11개 작품 △지역 웹소설 활성화를 위한 ‘웹소설 창작 프로젝트’의 13개 작품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창작자를 육성하기 위한 ‘장르특화 콘텐츠 스킬업 교육’의 118개 작품으로 구성돼 있다.

또 3층 MX스튜디오에서는 창작자와 예비창작자들에게 콘텐츠에 대한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콘텐츠 전문가 초청강연 ‘콘텐츠 토크콘서트’와 우수기업 IR 피칭대회가 개최된다.

7일은 구독자 120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싱글벙글’ 채널 김두현 대표의 강연이 진행된다.

김두현 대표는 KBS 공채 개그맨에 이어 유튜브까지 진출해 스케치 코미디의 대표 주자로 손꼽히고 있다.

8일은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초기창업 콘텐츠 스타트업 리그 우수 10개사의 IR 피칭대회를 개최, 투자자 및 액셀러레이터들과 청중평가단의 종합 심사를 통해 올해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을 선정한다.

IR 피칭 후에는 넷플릭스 ‘지금 우리 우리학교는’ 원작자 주동근 웹툰작가의 강연이 이어진다.

전 세계 K-좀비의 열풍을 일으킨 주동근 작가는 국내 최대 웹툰 플랫폼인 ‘네이버 웹툰’에서 지금 우리 학교는을 비롯해 ‘아도나이’, ‘귀도’, ‘강시 대소동’을 연재했다.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콘텐츠코리아랩에서 발굴한 지역 크리에이터들의 소중한 결과물을 전시하는 자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