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VX 컨퍼런스’가 오는 12월 6일(수) ~ 8일(금)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2023 VX 컨퍼런스’는 광주실감콘텐츠큐브 개관 1주년을 맞아 VP(Virtual Production, 버추얼 프로덕션)관련 산업계 종사자, 제작사 등을 초청하여 VP 시장의 현재를 점검하고 미래를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본 행사는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VP산업을 이끌어 가는 연사들을 초청하여 산업의 이야기를 듣는 기술 포럼과 기술 좌담회,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형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인 VX스튜디오에서 기술 시연회(XR, ICVFX, Driving Plate)가 펼쳐진다.

또한 광주실감콘텐츠큐브와 광주CGI센터의 스튜디오 팸투어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3 VX 컨퍼런스’는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하는 버추얼 프로덕션 테크(Tech)워크숍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실감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시민 및 지역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는 버추얼 프로덕션 제작 워크숍도 준비되어 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경주 원장은 “올해 처음으로 행사가 개최되는 만큼 많은 분이 참여를 통해 버추얼 프로덕션 콘텐츠의 제작 기술과 노하우를 지속해서 공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컨퍼런스가 거듭나길 바란다. 이에 발맞춰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 역시 실감콘텐츠 제작의 핵심 거점으로 많은 제작자분과 시민이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사)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사)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 Disguise, XON Studios 등이 후원했다.

VX컨퍼런스 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VX 컨퍼런스 운영사무국(070-7707-0207)과 관련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