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전남 귀농산어촌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전입 20만원, 자동차세 10만원, 주민세 3년 지원,
기관 단체 기업 전입유공 장려금도 지원.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10년 후 고흥인구 10만 기반 구축’을 위해 2023년 전입세대 지원금 및 장려금을 지원한다.

또한, 당해 연도에 타 시군구에서 고흥군으로 전입한 사람이 5인 이상 소속된 기관・단체・기업 대상으로는 전입 인원에 따라 50만원~300만원까지 전입유공 장려금도 지원한다.

ⓒ
전남 고흥군청 전경. ⓒ전남 고흥군청 제공

이는, 고령인구 증가와 출생아 수 감소로 인한 인구절벽 위기를 극복하고 유입인구를 확대하기 위해서다.

전입세대 지원금은 주민등록상 타 시군구에서 1년 이상 거주하다 고흥으로 전입해 6개월 이상 거주한 2인 이상 전입세대에게 지원금(20만원), 자동차세(10만원), 주민세(3년 부과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입세대 지원금과 전입유공 장려금 지원을 희망하는 전입세대나 기관 등은 주민등록 소재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앞으로도 군은 10년후 고흥인구 10만 기반 구축을 위해 △고흥청년 `리턴 고흥' 프로젝트 △`고흥! 3달 살아보고 정착하고' △귀농어인의 집 확대 조성 △귀촌ㆍ귀향인 권역별 택지 및 임대주택 조성 등 다양한 인구증대 시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군은 지난해 2022 농식품부 귀농귀촌 유치 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 선정, 2022 전라남도 귀농산어촌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 수상 등 대외적으로 귀농귀촌의 중심지로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