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K-POP 스타 팬들, 다채로운 팬 아트 선보여 눈길 -
광주 문화 관광 캐릭터‘오매나’굿즈 제작자 한 자리에...

광주관광재단은 7월 14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제2회 K-POP 팬 아트 공모전」과 「2022 오매나 캐릭터 우수 상품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팬과 함께 만들어가는 팬 문화 선도도시 ‘Fan city 광주’에서 펼쳐진 제2회 K-POP 팬 아트 공모전은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취미를 공유하며 즐기는 이른바 ‘K-POP 팬 문화’ 트렌드를 반영하고 K-POP 관광 콘텐츠 발굴하기 위해 광주광역시와 광주관광재단이 주최·주관했다.

ⓒ광주관광재단 제공
ⓒ광주관광재단 제공

해당 공모전에서는 ‘글로벌 K-POP 열풍을 일으키는 K-POP 스타 팬 아트’를 주제로 한 재치 있고 수준 높은 일러스트, 손 그림, 공예품 등 다양한 아트워크 총 225작품이 출품되었고, K-POP 분야 전문가, 예술·디자인학 교수 등이 참여한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총 35작품이 최종 선정되어 1,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함께 시상을 진행했다.

이번 선정된 35작품은 올 하반기 광주 지하철 금남로4가역에 마련된 팬존3에 상시 전시되어 광주를 찾은 관광객에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 날 함께 시상식이 개최된「2022 오매나 캐릭터 우수 상품 공모전」은 광주 문화관광 캐릭터 오매나 활성화와 오매나 굿즈 개발을 통한 광주 관광 상품 발굴을 위해 지난 4월 공모를 시작하였다. 최종적으로 접수된 61개의 상품 중 외부 전문가의 면밀한 심사를 통해 총 20개의 상품이 우수 상품으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20개의 오매나 캐릭터 우수 상품 중 일부 상품은 제작자와 협의를 통해 관광 기념품으로 육성 및 상품화를 추진할 예정이며, 남도관광센터 아트마켓 등에 수상작 입점추진 및 공동 홍보·마케팅, 판로개척,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홍보마케팅 활용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광주관광재단은 오매나와 함께 ACC하우펀, 광주신세계백화점 홍보관,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 홍보관 등 홍보 캠페인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오매나티비 영상 송출 등 오매나를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K-POP 관광도시 광주를 홍보하기 위해, 지역 출신 스걸파 출연 댄스 크루 미스몰리, 앤프 등이 출연한 온라인 K-POP 댄스 공연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하였으며, K-POP을 주제로 특별·정기 버스킹 댄스공연을 선보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