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예울마루 주관
예술의 섬 장도, 가족과 함께 즐기는 친환경 놀이예술체험

가정의 달 5월, 가족들과 함께 예술공연도 관람하고 다양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친환경 생태예술교육프로그램이 펼쳐진다.

5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예술의 섬 여수 장도에서는 친환경 컨셉의 생태예술교육프로그램인 ‘2022 그린아트피크닉(GAP)’이 열린다.

ⓒ여수 예울마루 제공
ⓒ여수 예울마루 제공

그린아트피크닉은 5월 5일 어린이날은 10시~18시까지, 5월 6일부터 7일까지는 13시~18시까지 예술의 섬 장도에서 진행된다.

드론 라이브 뷰, 다이나믹 VR, 친환경 캐리커쳐, 업사이클 악기 챌린지, 제로웨이스트 키트 체험 등 자연과 예술을 결합한 총 10여동의 체험부스를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는 그린존이 운영된다.

또한 업사이클링 밴드 공연, 전자 바이올린&드로잉 콜라보 공연, 판소리&댄스 퓨전 공연, 그린버블매직쇼 등 환경 메시지를 담은 공연을 관람할 수 있는 아트존도 준비된다.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아트놀이터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인디언텐트, 해먹이 마련된 피크닉존도 만들어진다.

친환경 깡통열차를 타고 하루에 두번 물에 잠기는 신비의 진섬다리를 건너는 이색체험과 버스킹 공연, 전통 향토음식 체험, ‘GS포유(Green Song For You)’ 뮤직 프로젝트와 같은 특별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스페셜존 등 총 4개의 테마로 나누어 자연과 예술을 결합한 다양한 체험부스/예술교육/공연을 진행한다.

지역 예술가와 전남대 등 지역유관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행사로 이루어지는 <2022 그린아트피크닉(GAP)>의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체험부스 스템프 미션 수행시 장도아트카페 텀블러를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예울마루 홈페이지(www.yeulmaru.org)와 전화문의(1544-766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