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한전KPS와 감사 업무협약 체결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와 한전KPS(사장 김홍연)은 감사업무 전문성 강화와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31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콘진원과 한전KPS 간 상호 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해 감사업무에 대한 역량을 높이고, 적극행정 확산 방안을 모색하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협력·교차감사를 위한 자체 감사기구 인력 상호 지원 ▲비대면 감사시스템 및 사전컨설팅 강화 등 적극행정 노하우 공유 ▲자체 감사기법 및 청렴업무 노하우 공유 ▲합동 워크숍 개최,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 실시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콘진원은 사전컨설팅 감사 제도를 최초로 창안, 도입하는 등 정부, 지자체에서 감사업무를 두루 경험한 전본희 상임감사가 제2대 상임감사로 지난 3월 취임해 감사업무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으며, 한전KPS도 비대면 감사 체계를 처음으로 구축하는 등 업무 노하우를 지니고 있어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콘진원 전본희 상임감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감사 전문성을 강화하고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 이라며, “향후 사전컨설팅 감사 제도 운영을 통한 적극행정 지원으로 콘진원 내 소신껏 일할 수 있는 업무환경 조성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