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대학혁신지원사업 2년 연속 ‘최우수’ A등급 획득
조선대, 대학혁신지원사업 2년 연속 ‘최우수’ A등급 획득
  • 조지연 기자
  • 승인 2021.09.17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학교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 1차 연차평가에 이어 2차년도 및 종합평가에서도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2년 연속 획득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대학의 자율 혁신을 통해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체제를 지원하는 교육부 일반재정지원사업으로 대학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재정지원사업이다.

조선대학교 본관 전경.
조선대학교 본관 전경.

조선대는 이번 연차평가에서 대학 현황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그에 따라 특성화 전략 및 혁신지원사업을 적절하게 기획·운영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업 추진 실적으로는 ▲학문적 특성화 연계 프로그램 ▲교과·비교과 연계 프로젝트 ▲학생 정신건강 진단시스템 활용 ▲교육-학습 여건 개선 프로그램 등 여러 세부 프로그램의 전반적 수행이 우수한 실적으로 평가됐다.

또한 대학혁신 및 특성화를 위한 투자 우선순위 및 근거를 제시함으로써 집행액에 대한 집행률을 실질적으로 끌어 올린 것은 매우 우수한 선도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자율성과지표의 달성 정도 ▲사업관리 및 개선 노력의 적절성 ▲자체평가를 실제 반영한 대표적인 혁신사례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연차평가와 종합평가에서 우수사례로 평가받은 <창의융합 전공교육 혁신: 스마트이동체 융합시스템공학부 예시>는 특성화 분야 교육과정 혁신을 통해 실용학문 기반 실무형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체계 구축과 미래 기술 혁신형 특성화 모델로서 교육과정, 교수-학습, 교육환경 혁신의 성과 창출의 측면에서 대학혁신 및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