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학교 밖 청소년에게 장학금 지원
구례군, 학교 밖 청소년에게 장학금 지원
  • 박인배 기자
  • 승인 2021.08.3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전라남도 인재육성 장학금과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에듀플렉스 연계 장학금 지급대상자로 선정된 5명의 학교 밖 청소년에게 1인당 100만원씩 총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장학금을 지원받은 최 모 양은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꿈을 포기했었는데 꿈드림센터에 다니면서 꿈을 찾을 수 있었다”며 “지원받은 장학금으로 학업을 이어가기 위한 공부와 사회진출에 필요한 자격증 공부를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장학금에 선정된 다른 청소년들도 다양한 자기계발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구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장학금 지원을 통해 학업을 그만둔 후에도 학업을 이어가길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실질적인 교육지원 기회가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기반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잃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기회 마련을 위해 힘쓸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구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생활 상태 점검 모니터링, 급식 및 간식 지원, 검정고시 교재 지원, 대면·비대면 교과수업, 문화체험 및 진로 프로그램,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만 9세부터 24세까지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

신청은 구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61-782-088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