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재단, ‘생태관광 광주’책자 발간
광주관광재단, ‘생태관광 광주’책자 발간
  • 조현옥 편집위원
  • 승인 2021.08.02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의 주요한 생태관광 자원을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는 ‘광주 생태관광’ 책자가 29일 발간되었다.

‘생태관광 광주’(100쪽)란 제목으로 펴낸 이 책자에는 광주광역시 소재 100여 곳의 ▲걷기 길 ▲자전거길 ▲생태힐링스팟 등 주요 내용이 자세하게 수록되어 있고 교통편, 숙소, 맛집, 응급의료기관 등 광주 관광 시 꼭 필요한 여행정보들이 추가적으로 담겨있다.

봄의 계절을 만끽할 수 있는 금당산 벚꽃길과 초보자도 원만하게 오를 수 있는 무등산 당산나무길, 의로운 광주 역사를 둘러볼 수 있는 오월민중길, 오월예술길, 오월의향길 등 다양한 코스 정보를 비롯해 총 거리, 소요시간, 추천계절, 주변 음식점에 대한 정보까지 상세하게 수록되어 있으며 부록으로 광주에서 꼭 가봐야할 길 BEST 5, 운치 있는 산책길 BEST 5 지도를 곁들였다.

광주관광재단은 발간된 책자를 구청과 유관기관, 관광안내소, 전국 국립공원 등에 배부하여 광주 도심 생태 관광지를 더욱 폭넓게 소개할 예정이다.

관광객들뿐만 아니라 광주 시민들이 늘 휴대하며 활용할 수 있도록 생활 관광을 유도하고 광주광역시의 새로운 특화관광자원으로의 생태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주관광재단 남성숙 대표이사는 “광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관광 체험 및 쉼이 있는 힐링시간을 제공하여 건강한 관광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에코 투어 프로그램을 개발 하고 있다”며 생태관광도 역시 광주 라는 인식이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관광재단에서는 7월 30일, 관광재단 설립 1주년을 앞두고 이번 생태관광 책자 발간을 시작으로 예술관광, 미식관광, MICE관광 책자를 시리즈로 발간하여 숨겨진 광주의 매력을 분야별로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