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미래 창업가 발굴과 육성을 위해 창업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초기창업패키지 성과평가 결과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광주대는 ‘2021년 GU 스타트업 챌린지 창업동아리’에 참여할 학생들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광주대학교 캠퍼스 전경.

광주대 창업지원단은 2021년 초기창업패키지사업을 통해 창업동아리 아이템 개발을 위한 활동비와 동아리실, 내·외부 창업전문가 멘토링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활동비는 팀당 최대 500만 원까지 지급된다.

창업동아리는 아이템의 창의성과 상품화 가능성 및 차별화 시장 경쟁력, 창업 활동 관련 참여 의지 등을 심사해 5개 팀 이상 선정하며 창업 관련 국책사업과 연계해 성공적인 창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할 방침이다.

광주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2017년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 2019년 초기창업패키지 전환 이후 현재까지 5년 연속 사업을 진행하며 기술 융합형 스타 창업가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유망 창업기업과 학생들의 실습·체험 활동을 연계하는 인턴십 프로그램과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개최, 광주RE 장터 운영 등을 통해 창업 중심대학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