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딛고 일어서서, 노래하고 춤추고 사랑하라’
'딛고 일어서서, 노래하고 춤추고 사랑하라’
  • 조현옥 편집위원
  • 승인 2021.04.16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광주’프레스콜에서 배우 32명이 전한 80년 5월의 감동 ‘뭉클’
서울 LG아트센터 25일까지…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 5월 15~16일 예정

지난 13일 서울에서 본격 개막한 5·18민주화운동 41주년 기념 대작 두 번째 시즌 ‘뮤지컬 광주’ 프레스콜이 15일 서울 LG아트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프레스콜은 전국 60여 개 언론사 기자들이 참석하는 등 뜨거운 관심 속에 ‘뮤지컬 광주’ 주요장면 시연, 포토타임,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됐다.

뮤지컬 '광주' 공연 장면. ⓒ광주문화재단 제공
뮤지컬 '광주' 공연 장면. ⓒ광주문화재단 제공
뮤지컬 '광주' 출연진. ⓒ광주문화재단 제공
뮤지컬 '광주' 출연진. ⓒ광주문화재단 제공

프레스콜에는 박한수 역의 민우혁·신우(B1A4), 윤이건 역의 민영기·김종구, 정화인 역의 장은아, 문수경 역의 이봄소리·최지혜 등 ‘뮤지컬 광주’의 출연 배우 32명이 모두 참여했다.

‘뮤지컬 광주’는 지난해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해 제작·초연된 창작 뮤지컬로 1980년 군부정권에 대항해 치열한 민주항쟁을 벌인 광주시민들의 이야기를 담아내 ‘한국인이라면 꼭 관람해야 할 작품’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올해는 편의대원 역의 박한수 등 각 등장인물의 서사와 스토리를 보강하고 새로운 뮤지컬 넘버를 더하여 보다 높은 작품성을 갖춘 두 번째 시즌으로 찾아왔다.

고선웅 연출은 “지난해 공연 이후 많은 리뷰의 시간을 가지고 음악과 대본을 손질하면서 완성도를 높였고, 배우들도 더 좋은 연기력과 에너지를 갖게 됐다.”며 “80년 5월의 아픔을 딛고 일어서서 노래하고, 춤추고, 사랑하자는 메시지가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13일 열린 ‘뮤지컬 광주’ 개막공연에는 41년 전 5월의 광주를 직접 만나기 위해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이 객석을 가득 메웠고, 공연 후 커튼콜에서는 전석 기립과 뜨거운 박수가 쏟아졌다.

뮤지컬 '광주' 공연 장면. ⓒ광주문화재단 제공
뮤지컬 '광주' 공연 장면. ⓒ광주문화재단 제공

서울공연은 4월 25일까지 LG아트센터에서 18회 진행된다. 광주공연은 오는 5월 15~16일(일) 빛고을시민문화관 2층 공연장에서 총 3회에 걸쳐 선보이며, 광주공연 티켓 오픈은 4월 27일(화)부터 진행된다. 모든 티켓은 인터파크 통해 예매가능.

‘뮤지컬 광주’는 민주주의 상징 문화콘텐츠제작사업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 주최, 광주문화재단과 라이브(주) 주관, 라이브(주)와 극공작소 마방진이 공동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