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광주여성재단 허스토리 기획전시 공모 선정작
광주여성재단 8층에서 오는 10월 25일까지 전시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예제하

여성들이 겪어온 사회적 폭력을 폭로하고 그것을 넘어선 여성들의 당당한 연대를 희망하는 회화전시가 열리고있다.

작품 속 여성들은 함께 춤을 추며, 손에 손을 잡고 성평등한 세상을 실현하기 위한 연대의 몸짓을 보여준다.

김화순 작가의 ‘이제 댄스타임’ 전시가  지난 13일 시작하여 오는 10월 25일까지 광주여성재단 8층 여성전시관에서 되고있다.

김 작가는 민중미술 작가의 시선으로, 그리고 여성단체에 15년째 몸담고 있는 운동가의 시선으로 페미니즘 미술을 선보이고 있다.  

김화순 작가는 1980년대 민주화 격동기 시절 전남대학교 미술대학에 재학 중  걸개그림, 벽화, 바닥그림, 미술선전대 등 시대 현장에서 민중미술을 선보여 온 김화순 작가는 세월호 참사를 겪으며 근본적 회의와 함께 큰 충격에 빠진 뒤 '세월호광주시민상주모임' 활동을 하며 유가족을 위로하고 진상규명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도 앞장서오고있다.

김 작가는 광주 무등갤러리와 은암미술관 등에서 네 차례 개인전을 가진 바 있고 ‘100인의 518 릴레이 아트전’과 ‘촛불혁명과 평화의 창’ 등 수십 차례의 단체전을 열어 온 민중미술작가이기도 하다.

(062)670~0500, 광주여성재단  8층, 광주광역시 동구 호남동 23-2.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