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자미디어센

미디어 분야 진로를 고민한다면? 지금 접속하세요!
영상미디어분야 중학생·고등학생들의 재능발굴 지원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미디어스쿨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청소년미디어스쿨은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가 매년 겨울방학과 여름방학 기간에 중학생과 고등학생 등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실습형 영상제작교육 과정이다.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제공

청소년들의 방송분야 진로와 재능 발굴을 비롯해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기르고 나아가 관련 학과 진로 및 시청자참여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중등부 접수는 다음달 1월 10일까지이며 2018년도 중학교 1학년부터 3학년이거나 14세부터 16세 까지의 청소년이면 가능하다. 수업은 1월 20일부터 2월 3일까지다.

고등부 접수는 1월 10일까지이며 2018년도 고등학교 1학년부터 2학년이거나 17세부터 18세까지의 청소년이면 가능하다. 수업은 중등부와 마찬가지로 1월 20일부터 2월 3일까지다.

중등부과 고등부 모두 10분 이내의 단편영상을 조별로 제작하며 해당 과정을 마치면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청소년미디어스쿨 전 과정을 거쳐 제작된 작품들은 상영회를 거쳐 우수작은 지역 방송의 시청자참여프로그램에 방송될 예정이다.

고등부의 경우 수료 후 광주센터 청소년분야 대표 영상제작 동아리인 ‘동그라미’에 가입하며 꾸준한 영상제작활동에 필요한 각종 제작 장비 및 교육, 시설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특전이 있다.

고광연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장 직무대행은 “청소년미디어스쿨 출신청소년들이 졸업 후 방송 미디어분야로 진학하고 있어 학교현장과 학부모들의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실제 영상제작 현장을 배워가면서 서로의 성장도 독려해 유대감이 튼튼한 영상동아리"라고 소개했다.

(062)650~0332,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센터.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