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 11명 성명서 채택 “철저한 조사…기강 바로세워야”

광주 서구의회(의장 오광교)는 1일 비선실세 최순실 국정농단 파문과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의 결단을 엄중하게 촉구한다”고 밝혔다.

서구의회는 이날 소속의원 13명 중 11명의 의견으로 성명서를 채택하고 “온 국민은 국가 권력을 사유화해 국가 시스템을 무너뜨리고, 사익을 추구해 온 최순실의 국정농단에 분노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의원들은 “최순실의 국정농단은 대한민국 헌법과 법률이 정한 적법절차를 무시하고, 대통령의 권한을 남용한 대한민국 70년 헌정사에 유례가 없는 국기문란 행위이자 헌법을 파괴하는 행위”라고 규정했다.

이어 “책임회피에 급급했던 박 대통령의 발언은 계속 반대하던 개헌을 임기 내 실시하겠다고 여론을 호도하고, 의혹이 사실로 확인된 다음 날 국민에게 고개를 숙이며 사과하는 등 일련의 행동에 대한 진정성마저 의구심을 갖게 했다”고 주장했다.

의원들은 “이제라도 정부와 기업, 대학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으로 권력을 남용하고 비리를 저질렀던 최순실은 물론 관련자에 대해 신속하고 철저하게 조사해야 한다”며 “국민들의 훼손된 자존심을 회복하고 무너진 국가기강을 조속히 바로 세워야 한다”고 촉구했다.

<성명서 전문>

박근혜 대통령의 결단을 엄중하게 촉구한다

최근 나라 전체가 극도의 혼란 상황에 빠져들고 있다. 온 국민은 국가 권력을 사유화해 국가 시스템을 무너뜨리고, 사익을 추구해 온 최순실의 국정농단에 분노하고 있다.

최근 언론보도에 따르면 최순실은 박 대통령의 당선 소감문, 연설문은 물론 국무회의 자료 등을 먼저 받아 검토하고 수정해 온 것으로 밝혀졌다. 더욱이 극도의 보안을 유지해야 할 경제, 외교, 안보 등은 물론 국가기관의 인사문제에까지 개입한 정황도 속속들이 드러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는 대한민국 헌법과 법률이 정한 적법절차를 무시하고, 대통령의 권한을 남용한 대한민국 70년 헌정사에 유례가 없는 국기문란 행위이자 헌법을 파괴하는 행위이다. 

책임회피에 급급했던 박 대통령의 발언은 더욱 큰 실망감을 국민들에게 안겨주었다. 처음 의혹이 제기됐을 때는 관련성을 부인하더니 계속 반대하던 개헌을 임기내 실시하겠다고 여론을 호도하고, 의혹이 사실로 확인된 다음 날 국민에게 고개를 숙이며 사과하는 등 일련의 행동에 대한 진정성마저 의구심을 갖게 했다.

현재 온 국민의 분노가 쏟아지고 있으며, 최순실의 딸 특혜파문에 휩싸였던 이화여대를 시작으로 전국 각지의 대학생들과 사회단체들의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시국선언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10월 29일 열린 첫 주말 촛불집회에는 교복을 입은 학생, 70세 어르신들을 비롯한 2만 명에 이르는 국민들이 참가해 대통령 퇴진을 외치며 성난 민심을 그대로 보여주었다.

국민들은 이제라도 정부와 기업, 대학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으로 권력을 남용하고, 비리를 저질렀던 최순실 본인은 물론 그와 관련된 특정인들에 대해 신속하고 철저하게 조사해 국민들의 훼손된 자존심을 회복하고, 무너진 국가기강을 조속히 바로 세워줄 것을 바라고 있다.

이에 광주 서구의회 의원은 최순실의 국정 농단 사태의 심각성에 대해 우려를 넘어 경악과 분노를 금치 못하고 있다는 것을 밝히며, 빠른 시일내에 박근혜 대통령이 모든 의혹에 대해 사실대로 규명하고, 법의 심판을 겸허히 받아들이는 결단을 내릴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2016. 11.  .
오광교 의원, 백종한 의원, 김옥수 의원, 이대행 의원, 김광태 의원, 장재성 의원, 김태진 의원, 김은아 의원, 황현택 의원, 정순애 의원, 윤정민 의원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