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학기 사진 및 영상편집 교육 수강생 모집

시청자미디어재단(이사장 이석우)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이하 광주센터)가 가을학기 미디어교육을 개설하고 오는 9월 28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한다.

개설 과목은 사진 교육을 비롯해 영상편집 프리미어 교육과 편집 심화 과정인 애프터 이펙트 교육이다.

먼저 사진 교육은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미디어교육을 처음 수강한 시민을 대상으로 우선 실시하며 교육 내용은 디지털 카메라로 다양한 사진 구도 및 빛의 활용, 앵글과 구도를 배울 수 있다. 특히 사진 교육을 통해 외부 출사까지 실시함으로써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사진을 배워볼 수 있도록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진행한다.

영상편집 프리미어 교육은 영상을 보다 효과적이고 스토리를 담아 편집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과정이다. 초보 입문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만큼 편집에 대한 기본적인 방법들을 중점 교육한다. 영상에 자막을 넣고 싶거나 내가 원하는 음악을 영상 배경 음악으로 넣고 싶은 방법을 간단하게 배워볼 수 있다.

또한, 보다 전문화된 영상 편집 교육을 배워보고 싶다면 애프터 이펙트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영상제작의 입문 과정을 거쳐 보다 심화되고 깊이 있는 영상편집을 배워보고 싶었던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애니메이션과 다양한 3D효과를 영상 작업으로 만들어 볼 수 있어 지역에서는 쉽게 접하기 힘든 편집 교육이어서 이번 교육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수강은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수강료는 무료다. 신청 기간은 오는 9월 28일까지이며 본격적인 교육은 10월부터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센터로 문의하거나(문의전화 062-650-0336), 홈페이지 (www.comc-gj.or.kr)에서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