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를 위한 마을미디어 활성화 방안 중점 논의
22일 오후 2시, 마을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개최

광주전남민주언론시민연합(공동대표 남궁협.신성진.이문호)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배승수)는 오는 22일 오후 2시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본격적인 마을 주민 참여형 미디어를 논의하는 '마을 미디어 사업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광주전남민언련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가 함께 추진한 ‘광주광역시 마을공동체-마을미디어 연구사업’ 협약에 따른 마을미디어 실태조사 결과를 보고하고 광주지역 마을 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기 위해 마련됐다.

총 3개 세션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지역 마을 공동체와 마을미디어 만들기를 주제로 한 <마을공동체와 마을미디어>, 마을신문 등의 마을미디어 사례를 공유할 <광주지역 마을과 미디어 이야기>, <광주 마을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제언>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마지막 섹션인 <광주 마을 미디어 활성화를 위한 제언>에서는 최근 광주전남민언련과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와 민언련이 함께 진행한 광주지역 마을 미디어 실태조사 결과를 유영주 광주민주언론시민연합 사무국장이 보고하고 마을 미디어사업 관련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다.

이어 조수란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교육제작팀장의 ‘광주,마을 미디어를 꿈꾸다’ 발제를 통해 광주지역 마을미디어 추진 방안에 대해 중점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