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남구(청장 황일봉)는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열린 2006년도 지방행정혁신평가 시상식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자치부 장관상 수상과 함께 1억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됐다.

남구는 18일 오후 3시, 경상북도청 강당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 이상택 부구청장이 참석해 행정자치부 장관상을 받았고, 경상북도 외 71개 지방자치단체가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2006년도 지방행정혁신평가 경과보고 및 우수기관에 대한 표창에 이어 행정자치부장관의 혁신특강, 혁신사례 발표 등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남구는 전국 246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06년도 지방행정혁신평가에서 혁신역량, 혁신과제, 혁신체감도 등 3개 부문, 14개 평가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혁신과제 발굴, 혁신아카데미 운영, 다양한 고객만족 시책 등 행정서비스 만족도와 주민참여 시책의 지속적인 추진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행자부의 이번 평가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이루어지는 혁신활동에 대한 진단․확인 및 결과환류를 통해 지자체간 선의의 경쟁과 학습을 유도해 지방의 혁신 추진역량과 성과를 제고할 목적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됐다.

황일봉 남구청장은󰡒지난 해 국무총리 표창에 이어 2년 연속 행정혁신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은 주민만족을 최우선하는 우리 구 직원들이 합심하여 열심히 노력해 준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테스트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