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위, 30일까지 어린이 포함 4인 이하 가족 선착순 접수

2012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박준영)는 오는 10월5~29일 전남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되는 2012국제농업박람회에서 농산물 수확체험을 실시키로 하고 오는 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농산물 수확체험은 전남도농업기술원에서 지난 봄부터 경작한 친환경 채소를 박람회 기간 중 직접 수확하는 체험행사로 가족단위 관람객들에게 많은 관심이 예상돼 벌써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30일까지 국제농업박람회 누리집(홈페이지․http://www.2012iae.com/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shin@uppkorea.com/Fax:02-426-1488)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대상은 어린이 1명 이상을 포함한 4명 이하 가족단위로 선착순 접수 중이다.

체험 참가비는 채소 수확체험 5천원, 과일 수확체험 1만원으로 국제농업박람회 조직위에서 제공한 농기구를 통해 한 가족당 한정량(1BOX)을 수확할 수 있으며 당일 참가자가 지참해야 할 준비물은 모자와 작업복, 수건 등이다.

박래복 국제농업박람회조직위원회 사무국장은 “참가비 전액 국제 기아돕기 성금으로 기부되는 나눔 행사”라며 “어린이들이 좀 더 자연을 가까이하고 또한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먹을거리에 대한 소중함과 선조들의 지혜 및 농경생활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같은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