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 전문]
이명박 정부는 7.4남북공동선언을 생각하라.

이명박 정부는 40년 전 7.4 남북공동선언을 생각해야 한다. 박정희 정권 시대에 남북의 역사적인 평화선언을 부정하면서 대통령이 되었지만 그래도 믿었던 지난 4년간의 정치적인 행위를 보면민족의 평화와 통일을 염원하는 애국민들에게는 참으로 안타까운 반민족 친미, 친일 정책으로 일관했다.

이명박 정부 집권 4년 평가에 대하여서는 아직 정치적 면에서 평가하기는 이르지만 아마도 정치에 있어서 역대 대통령 가운데 최악의 대통령으로 기록될 것이라고 본다.

특히 대통령으로서 국민을 위하여 정치력을 발휘한 부분이 없고 국민을 위한 정치 행위에 있어 수준 이하라고 평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남북의 문제에 대한 비민주적인 행위를 보면서 평화를 실행할 수 있는 지도자가 아니라는 점을 여실히 보여주었다.

마치 기업가 처럼 행동하는 것에서 국민들이 그를 대통령으로 선택 하였지만 그는 소망교회에 집착하여 정치력을 발휘한 것이 아니라 김대중 노무현 정치의 혜택으로 대통령이되어 오히려 김대중 노무현의 정치를 흠집내고 파탄내어 지난 10년간 지속되어온 한반도 화해와 평화 통일의 무드에 찬물을 끼언고 정치의 독재화를 시도했다.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의 정치 행위에 접근할 수 없는 이명박 대통령이 조금이라도 남북문제에 열린 자세로 접근했더라면 그러나 이명박대통령은 민족의 자주화냐 예속이냐 역사의 선택에서 친미일변도의 미국에의한 예속 정치를 선택했다.

이명박대통령은 모든 정치 행위에있어서 남북 대결 구도로 자신을 지지했던 보수층의 결집을 유도했지만 화를 자초했다. 역사는 가장 암울한 시기로 이명박대통령을 기록할 것이다.

40년 전의 오늘처럼 7.4 남북공동선언에 준하는 선언이라도 시행하였다면 남북의 문제가 이처럼 꼬이고 꼬여서 최악의 정치를 시행하지 않았을 것인데 정치적인 행위에 있어서 이명박대통령은 수준 이하였다.

이제 이명박 대통령이 취해야 할 문제는 자신이 국민을 속이고 억압과 탄압으로 일관 해 온 독재의 행위를 청산하고 남은 임기 동안이라도 남북 평화의 공존에 대한 역사를 실현하려고 노력해야한다.

이명박대통령은 남북 평화 공존의 원칙을 무시한 행위에 대하여서는 도저히 용서할 수 없는 행위를 자행하였다. 7.4남북공동선언은 1972년 7월 4일 남한과 북한이 국토분단 이후 최초로 통일과 관련하여 합의 발표한 공동 성명으로 자주, 평화, 민족대단결의 3대 통일 원칙을 천명하였다.

우리민족의 자랑인 역사적인 7. 4남북공동선언의 역사성을 오늘에 되새기면서 불교인권위원회는 이명박정부에게 강력하게 요구한다.

우리의 주장

1, 이명박 정부는 7.4 남북 평화공존의 선언을 생각하라.
2, 이명박 정부는 외세에 의존하지 말고 민족의 자주화 선언에 동참하라.
3, 이명박 정부는 2000년 6.15일 남북공동선언을 이행하라.
4, 이명박 정부는 2007년 10.4일 남북정상선언을 이행하라.

2021년 7월 4일

불교인권위원회 공동 대표: 진관, 지원 , 한상범.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