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육성아카데미, 청년취업아카데미-예비신입사원연수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 연수생들이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서울 및 경기도에 머물며 기업연수원을 방문하여 신입사원교육을 받았다. 

청년취업아카데미 연수생들은 금번 예비신입사원연수에서 LG인화원,동원리더스아카데미, 하나은행연수원 하나빌 등에서 머물며 예비신입사원으로의 자세 등을 교육 받았다. 특히 본인이 희망하는 기업을 방문해 인사담당자를 만나고 오는 배낭구직훈련과 서울을 탐방하는 오리엔티어링으로 지방대생들에게 부족한 자신감을 키우고 구직활동에 정보를 얻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는 태도 등을 집중적으로 훈련했다고 인재육성아카데미가 전했다.  

또한 LG인화원 이병남 사장을 비롯해 대기업 신입사원과의 만남으로 다양한 사회인들과의 대화를 통해 인생설계 및 바람직한 직업관을 형성했다.  

'기업의 주인되기', '스토리가 스펙을 만든다', '변화와 열정으로 두드림', '보고의 달인이 되자',  '열정과 행복' 등의 주제로 진행된 강의와 실제로 발로 뛰는 서울탐방, 배낭구직활동을 통해 사회 속에서 신입사원들에게 필요한 역량과 자질에 대해 배우고 자신감을 키웠다고 주최 쪽이 소개했다. 

이번 고용노동부와 함께 하는 청년취업아카데미는 "기업이 원하는 인재수준과 대학생들 간 눈높이를 맞추고 대기업 뿐만 아니라 우리지역 중소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인재육성아카데미가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