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 우수 콜센터 선정 

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발표한 ‘2011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인증을 공식 취득하여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었다고 15일 밝혔다. 

KSQI(Korean Service Quality Index)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매년 전국의 업종별 대표 콜센터를 대상으로 상담품질을 측정하여 우수 콜센터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권위 있는 서비스 품질지수다. 

이번에 광주은행이 KSQI인증을 공식 취득함으로써 광주은행 콜센터인 고객만족센터가 국내은행 콜센터 중 서비스 측면에서 명실상부한 선두 은행임을 대외적으로 인증 받는 계기가 되었다. 

광주은행 고객만족센터는 여러 가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으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개인정보 누출방지를 위한‘텔레뱅킹 도청·감청 방지 시스템’,‘노약자 우선접속 및 맞춤상담 서비스’, ‘상담원을 통한 예금담보대출 및 상계 서비스’등이 이번 선정과정에서 높이 평가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광주은행은 지난해 7월, 콜센터를 고객만족센터 독립부서로 승격하여 조직 개편하는 한편, 자체 승급제도와 상담원 이직 방지 프로그램, 전문상담원 양성을 위한 정년보장제도 등의 인사 정책을 개선한 바 있다. 

광주은행 고객만족센터 김종빈 센터장은 “광주은행 고객만족센터가 공신력 있는 대외기관으로부터 서비스품질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원동력은 광주은행 고객님들의 격려와 조언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앞으로도 변함없이 유정유일(惟精惟一)의 마음가짐으로 보다 나은 상담품질, 빠르고 스마트한 고객서비스로 보답 드리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