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자동차 연비 종결자를 가린다!!” 
기아차 법인택시 업체 기사 대상 K5 연비왕 선발대회 실시 
광주지역 4개 택시 업체참여,  우승자 광주교통의 박계룡씨


2011 레드닷 디자인상(2011 red dot Design Award)’ 제품 디자인부문 수송 디자인 분야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에 오르며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중형세단으로 거듭난 기아자동차 K5의 연비왕을 선발하기 위한 레이스가 펼쳐졌다.

기아자동차 광주전남택시지점(지점장: 김성안)은 지난 14일(목)에 국내 최고의 중형세단인 K5의 연비왕을 선발하기 위하여 광주지역 법인택시 4개 회사를 초청하여 연비 Test를 실시 했다고 밝혔다.

▲ ⓒ기아자동차 제공
이번 K5 택시 연비왕 선발대회는 고유가 시대를 맞이하여 자동차의 연비가 수입과 직결되는 택시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K5 택시의 실 연비를 측정하는 테스트 레이스를 통해서 우수한 성능과 연비를 지닌 K5 택시의 장점을 알리고, 레이스에서 우승한 연비왕의 사례를 통하여 고유가 시대 에너지 절감 정신을 널리 알리고 동참 하기 위하여 실시 되었다.

K5 택시 연비왕 선발대회는 출발지에 집결하는 9시 30분부터 최종 우승자를 시상하는 시상식이 끝난 15시 30분까지 진행되었으며, 광주전남지역 택시업체 4곳을 대표하여 참가한 도전자들은 공정한 경쟁을 다짐하며 K5 택시 A/T 차량에 탑승하였다.

또한 본격적인 레이스에 앞서 차량의 사고유무, 엔진 상태, 타이어 공기압 등 기본적인 차량 필수 점검 사항을 체크 하였고, 대회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하여 관계자의 입회 하에 동일한 충전기로 연료를 완충 하였다.

모든 점검과 주유를 마친 K5 택시기사들은 광주전남 지역의 연비왕이 되기 위하여 광주에서 한반도 최남단에 위치한 해남 땅끝마을까지 왕복 256Km 거리의 동일 코스 주행 하였다. 화창한 봄 날씨 속에 레이스는 차질 없이 진행 되었고, 모든 참가자들은 안전하게 레이스를 마무리 할 수 있었다.

기아차는 모든 운전자가 주행을 마친 뒤 공정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통한 K5 택시 연비왕 선발을 위하여 연료 재 충전량을 측정하여 사용한 연료량을 계산하였으며, 운행간 타코메타 작동 기록을 통하여 주행거리를 확인하여 정확한 연비를 구해냈다.

대회 결과 참가한 4명의 도전자 가운데 15.62Km/L의 연비를 기록한 광주교통의 박계룡씨가 우승을 거둬 우승상금 10만원과 함께 광주전남 K5 택시 연비왕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또한 이번 대회에 참가한 4개팀의 평균 연비는 14.94Km/L를 기록하여 K5 택시 공인 연비인 10.0Km/L 보다 무려 4.94Km/L 높은 것으로 나타나 K5의 택시의 경제성을 입증하였다. (참고 : ‘07년 로체 연비왕 선발시 참가자 평균연비 11.48 Km/L 대비 +3.4 Km/L 연비 개선)

시종일관 안정적인 연비주행을 통하여 우승을 거머쥔 박계룡씨는 “이번 대회를 통하여K5 택시의 우수한 연비와 경제성을 확인해 볼 수 있었다”며 “기아차의 K5 택시는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연비까지 어느 것 하나 빠지는 것 없이 너무 매력적인 차여서 고유가 시대에 택시 운전자들에게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기아자동차는 K5 택시에 고유가 시대에 획기적인 연료 절감 시스템인 ISG(Idle Stop & Go) 시스템을 모든 트림에 선택 할 수 있도록 하여 연비를 중시하는 택시 운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ISG 시스템의 추가 선택 비용은 30만원이고, 선택 시 K5택시의 공인 연비는 10.6Km/L이다.

K5 택시 가격대(추가옵션 제외가격)는 ▲스마트 모델 1,335만원~1,495만원, ▲디럭스 모델이 1,435~1,595만원, ▲럭셔리 모델이 1,755만원, ▲프레스티지 모델이 1,915만원으로 K5택시에 대한 문의는 가까운 기아차 영업소 (☎ 1588-1100)나 기아차 홈페이지(http://www.kia.co.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