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리졸브 훈련에 ‘서울 불바다전’ 운운

남과 북 각계각층에서 반대 목소리가 높은 한미합동군사훈련이 바로 오늘, 28일부터 진행된다. 북한군 판문점대표부가 27일 ‘키 리졸브 및 독수리’ 한미합동군사훈련을 하루 앞두고 성명을 통해 ‘서울 불바다전’ 운운하며 “핵공갈에는 핵억제력으로, 미사일위협에는 미사일타격전으로 맞설 것”이라고 선언했다.

<통일뉴스>는 이날 <조선중앙통신>의 보도를 인용하여 남한의 전쟁훈련을 바라보는 북의 분위기를 전했다.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북한군 판문점대표부는 성명에서 “현 사태는 조선반도의 군사적 긴장완화를 위해 모처럼 마련되었던 북남 고위급 군사회담 개최를 위한 예비회담을 고의적으로 결렬시킨 역적패당의 진의도가 어디에 있었는가를 똑똑히 보여주고 있다”면서 다음과 같이 세 가지를 천명했다.

성명은 첫째 “‘키 리졸브’, ‘독수리’ 합동군사연습이 그 누구의 ‘급변사태’를 노리고 체제‘붕괴’를 목적으로 한다는 것을 거리낌 없이 공개한 이상 우리 군대와 인민은 남조선에 대한 미제의 군사적 강점과 역적패당의 반민족적인 통치체제를 전면 붕괴시키기 위한 총공세에 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명은 “우리 인민 자신이 스스로 선택하고 제 손으로 일떠세운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에서 ‘급변사태’나 ‘붕괴’를 바라는 것은 하늘이 무너지기를 고대하는 얼빠진 자들의 한갓 개꿈에 지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성명은 둘째 “‘키 리졸브’, ‘독수리’ 합동군사연습이 우리를 반대하는 모험적인 ‘국지전계획’의 현실성을 검토한다는 것을 드러낸 이상 우리 군대와 인민은 침략자들의 무모한 도발에 언제든지 정의의 전면전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성명은 “만약 침략자들이 ‘국지전’을 떠들며 도발해온다면 세계는 일찍이 알지 못하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전면전 대응을 목격하게 될 것”이라면서 “동시에 상상할 수 없는 전략과 전술로 온갖 대결책동을 산산히 짓부셔 버리는 서울 불바다전과 같은 무자비한 대응을 보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성명은 셋째 “‘키 리졸브’, ‘독수리’ 합동군사연습이 우리의 핵 및 미사일 제거를 노리고 있는 이상 우리 군대와 인민은 침략자들의 핵공갈에는 우리 식의 핵억제력으로, 미사일위협에는 우리 식의 미사일타격전으로 맞서나갈 것”이라고 선언했다.

아울러 성명은 “우리 군대와 인민은 이미 세상에 선포한대로 침략자들의 계속되는 핵위협에 우리 식의 핵억제력 강화로, 우리 미사일을 제거하려는 악랄한 기도에 우리 식의 미사일타격전으로 대답해나설 것”이라고 부연했다.

성명은 “우리에게는 평화도 소중하다. 긴장완화 역시 우리의 변함없는 지향이고 요구”라면서도, 한미가 “침략적인 군사행동으로 도전해 나선 이상 우리 군대와 인민은 그에 맞서 단호한 군사적 대응조치를 취해나가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북한군 판문점대표부는 “위임에 따라 우리 군대와 인민의 원칙적 입장을 밝힌다”고 알려, 이 성명이 국방위원회 등 상위 군부의 입장을 전달한 것임을 시사했다.

 

조선인민군 판문점대표부, 합동군사연습에 단호한 대응으로 맞설것이라고 언명

27일발 조선중앙통신에 의하면 조선인민군 판문점대표부는 미제와 남조선괴뢰호전광들이 민족적합의와 정전협정도 안중에 없이 끝끝내 우리 공화국을 반대하는 《키 리졸브》, 《독수리》합동군사연습을 강행하는 길에 들어선것과 관련하여 27일 이를 규탄하는 다음과 같은 성명을 발표하였다.

이미 계획한대로 미제침략군과 남조선괴뢰군의 방대한 무력이 우리 공화국을 목표로 전투태세에 돌입하였으며 핵동력항공모함 등 해상작전집단들이 남조선주변수역에 기동전개되였다. 공중전위주의 침략전쟁방식에 따라 전략폭격기들을 비롯한 타격비행대들도 출전대기상태에 있다.

미제와 남조선괴뢰호전광들의 위험천만한 군사적책동으로 하여 조선반도의 긴장을 완화하고 자주통일과 평화번영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려는 온 겨레의 지향과 요구는 엄중한 도전에 직면하고있다.

현 사태는 조선반도의 군사적긴장완화를 위해 모처럼 마련되였던 북남고위급군사회담개최를 위한 예비회담을 고의적으로 결렬시킨 역적패당의 진의도가 어디에 있었는가를 똑똑히 보여주고있다.

조성된 정세와 관련하여 조선인민군 판문점대표부는 위임에 따라 우리 군대와 인민의 원칙적립장을 다음과 같이 밝힌다.

1.《키 리졸브》, 《독수리》합동군사연습이 그 누구의 《급변사태》를 노리고 체제《붕괴》를 목적으로 한다는것을 꺼리낌없이 공개한 이상 우리 군대와 인민은 남조선에 대한 미제의 군사적강점과 역적패당의 반민족적인 통치체제를 전면붕괴시키기 위한 총공세에 진입할것이다.

우리 인민 자신이 스스로 선택하고 제손으로 일떠세운 우리 식 사회주의제도에서 《급변사태》나 《붕괴》를 바라는것은 하늘이 무너지기를 고대하는 얼빠진 자들의 한갖 개꿈에 지나지 않는다.

이는 우리 군대와 인민을 몰라도 너무도 모르는 청맹과니들의 희비극적인 가소로운 망상이다.

일심단결의 위력으로 강성대국을 향하여 질풍같이 내달리는 우리 공화국에는 오직 세상을 놀래우는 세기적인 변혁과 기적만이 있을뿐이다.

우리 군대와 인민이 존엄높은 우리의 사회주의체제에 감히 도전해나서려는 자들을 최종파멸시키기 위한 총공세에 진입하는것은 천만번 정당하다.

2.《키 리졸브》, 《독수리》합동군사연습이 우리를 반대하는 모험적인 《국지전계획》의 현실성을 검토한다는것을 드러낸 이상 우리 군대와 인민은 침략자들의 무모한 도발에 언제든지 정의의 전면전으로 대응할것이다.

미제와 역적패당의 《국지전계획》은 그 누구의 《류형별 도발》에 대비한다는 구실밑에 꾸며진 반공화국대결각본이다.

그 무슨 《국지전계획》은 끊임없는 군사적도발과 압박으로 상대방을 소모약화시켜 붕괴시키려는 미제의 교활한 전략의 산물이다.

우리에게는 혁명의 수뇌부두리에 철통같이 뭉친 천만군민이 있으며 그 어떤 도발과 침략적인 모략수법도 손금처럼 꿰뚫어보고 그것을 일격에 짓뭉개버릴수 있는 전인민적인 고도의 예리성과 천하무적의 백두산혁명강군이 있다.

만약 침략자들이 《국지전》을 떠들며 도발해온다면 세계는 일찌기 알지 못하는 우리 군대와 인민의 전면전대응을 목격하게 될것이다. 동시에 상상할수 없는 전략과 전술로 온갖 대결책동을 산산히 짓부셔버리는 서울불바다전과 같은 무자비한 대응을 보게 될것이다.

3.《키 리졸브》, 《독수리》 합동군사연습이 우리의 핵 및 미싸일제거를 노리고있는 이상 우리 군대와 인민은 침략자들의 핵공갈에는 우리 식의 핵억제력으로, 미싸일위협에는 우리 식의 미싸일타격전으로 맞서나갈것이다.

현실은 미제와 역적패당이야말로 《키 리졸브》, 《독수리》와 같은 합동군사연습을 구실로 핵탄을 적재한 전투함선집단과 전략폭격비행대들을 비롯한 각종 핵타격수단들을 남조선과 그 주변에 끌어들여 우리에 대한 핵공갈로 조선반도의 비핵화를 파탄시키는 장본인이라는것을 확증해주고있다.

또한 핵없는 세계를 제창하는 현 미행정부의 구호가 허울좋은 간판에 불과하다는것을 만천하에 여지없이 폭로해주고있다.

우리 군대와 인민은 이미 세상에 선포한대로 침략자들의 계속되는 핵위협에 우리 식의 핵억제력강화로, 우리 미싸일을 제거하려는 악랄한 기도에 우리 식의 미싸일타격전으로 대답해나설것이다.

우리에게는 평화도 소중하다. 긴장완화 역시 우리의 변함없는 지향이고 요구이다.

그러나 미제와 역적패당이 평화를 바라고 긴장완화를 위한 우리의 폭넓은 대화와 협상제의에 침략적인 군사행동으로 도전해나선 이상 우리 군대와 인민은 그에 맞서 단호한 군사적대응조치를 취해나가게 될것이다.

(출처-조선신보 2011.2.27)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