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크린 숙박업소' 확대 지정
[광주] '크린 숙박업소' 확대 지정
  • 광주in
  • 승인 2010.10.04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말까지 시설, 친절서비스 등 우수업소 50곳으로

광주시는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등 각종 국제행사에 대비해 오는 11월말까지 중․저가 숙박업소중 시설과 서비스 등 숙박환경이 우수한 업소를 ‘크린 숙박업소’로 확대 지정, 육성한다.

시는 안락하고 쾌적한 숙박장소를 제공하기 위해 시설, 친절서비스 등이 우수한 업소에 대해 오는 22일까지 관할 구청을 통해 신청 받는다.

신청업소에 대해서는 1차로 각 자치구에서 평가표에 따라 현지조사를 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9개 업소를 추가 지정해 기존 41곳에서 50곳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선정기준은 ▲업소내,외 시설환경과 친절서비스 수준 등이 우수하고 ▲최근 2년간 행정처분을 받은 사실이 없는 업소다.

선정된 업소에는 크린 숙박업소 표지판이 부착되고 시․구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시에서 실시하는 각종 행사시 우선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이와함께 숙박안내 책자에도 수록해 광주지역 관광안내소 등에 비치해 홍보할 예정이다.

시는 기존 선정된 크린 숙박업소 41곳에 대해서도 영업상 행정처분이나 숙박업소 경영주 또는 종사원의 불법 영업행위 등 부적격 사항이 있는지 재평가해 지정 지속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까지 크린 숙박업소 41곳을 지정, 운영함으로써 숙박문화를 개선하고 위생관리 수준을 높여 광주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