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 아쿠아리움내 해양생물관 전시연출 사업자 공모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가 해양생물(생태계)의 다양성, 신비로움, 아름다움을 세계인에게 보여주고, 감동을 주기 위한 해양생물관 전시사업을 추진한다.

조직위는 23일 해양생물관 ‘전시연출 개념설계 및 기본계획’을 공개하고 전시연출 사업자 공모에 나섰다.
국내 최대 규모인 박람회 아쿠아리움에 조성될 해양생물관은 여수세계박람회의 주제인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 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핵심 전시장이다.

조직위는 해양생물관에서 신비로운 해양생물의 다양성을 과학적, 체계적으로 전시하고, 해양생태계의 보전과 지속 가능한 이용을 통해 인간과 해양생물이 공존하는 미래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

해양생물관은 아날로그와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전시, 연출되며, 어린이‧청소년에게 인기 있는 해마, 우파루파 등의 캐릭터(Star생물)를 통해 전시관을 소개하고 안내한다.

조직위는 해양생물관 사업의 발주를 위해, ‘전시연출 개념설계 및 기본계획’ 내용을 참여를 희망하는 전시연출 업체들에게 공개해 전시연출업체가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력으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업제안은 공고일로부터 60일 간이며, 관련분야 전문가들의 평가를 걸쳐 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