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선정된 기획안 소요경비 지원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시민이 만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홍보관’ 홍보기획안을 공모한다.

지난 2009년에는 ‘시민이 만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홍보관’ 공모를 통해 아시아 친구와 함께하는 광주 등 7개의 홍보기획안이 선정되었다. 이 홍보기획안을 바탕으로 시민들이 직접 아시아 유학생 교류프로그램, 다문화체험행사, 영화제, 음악공연 등을 기획․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2010년 공모는 총 6개의 홍보기획안을 선정하여 운영한다. 이번 공모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접수는 6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최종 선정된 기획안은 6월 중순에 발표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홍보기획안의 주제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을 홍보할 수 있는, 공연, 영화제 등의 문화예술 프로그램 ,다문화가정 또는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류프로그램, 기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사업 홍보를 위한 시민참여행사 이다. 최종 선정된 6개 팀 또는 개인은 프로그램의 기획에서부터 준비, 실행까지 행사 전반에 걸쳐 직접 일을 수행하게 되며, 추진단은 프로그램 실행에 소요되는 경비를 500만원 내외에서 지원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