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과 열매 그리고 녹색을 나누는 푸른길 나무나눔 매화묘목 분양합니다

매화묘목(실생묘) 1만주를 주월동, 대남로, 계림동 푸른길에서 무료로 나눠드립니다.


5년 후 푸른길주변의 집마다 만발한 매화꽃을 상상합니다.
광주푸른길가꾸기운동본부는 오는 4월 5일 65회 식목일을 맞아 ‘푸른길 내나무심기’의 일환으로 매화묘목을 주월동 장산초등학교 앞, 백운동 남광주농협 건너편, 계림동 금호아파트 옆 푸른길 3곳에서 오전 11시부터 매화묘목 1만주를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임곡동에서 육묘농장을 운영하는 노기봉님의 기증으로 이루어지게 됐으며, 기증 수목은 1년생 매화묘목(실생묘-종자를 파종하여 기른 묘목) 1만주입니다.

노기봉님은 “광주의 새로운 명소로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푸른길을 예전부터 지켜보고 있었다. 3년여전 늦은 나이에 육묘농장을 시작했는데, 작으나마 푸른길에 보탬이 될수 있어 오히려 기쁘다.”며 기증의 소감을 밝혀주셨습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주월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복), 주월동사랑모임, 조선대학교 노인복지센터 숲생태해설팀이 녹색나눔 행사에 자원봉사로 참여합니다.
지금 분양하는 매화묘목이 1년생으로 50~100cm의 작은나무지만 앞으로는 5년 후에는 봄을 알리는 꽃으로 그리고 맛좋은 매실열매로 집집마다 담장을 넘어 푸른길과 주변을 연결하는 새로운 볼거리, 푸른길이 될것으로 기대됩니다.

운동본부는 2005년부터 매년 4월과 11월 ‘푸른길 내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으며, 남광주푸른길을 제외한 전구간이 완공됨에 따라 식재부지의 확보문제 등으로 이번에는 묘목나누기 행사로 대체하기 했습니다. 이후 푸른길공원 시민리노베이션, 추가보식 등을 통해 식재공간을 확보해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푸른길과 주변에 시민참여 식재행사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일시 : 2010년 4월 5일(월) 11시~ 
장소 : 남구 주월1동 장산초등학교앞, 백운동 남광주농협 건너편, 동구 계림동 금호아파트 옆 푸른길공원 
수량 : 매화묘목(실생묘) 1만주 
문의 : 광주푸른길가꾸기운동본부 062)514-2445 
주관 : 광주푸른길가꾸기운동본부 
도움주신분들 : 노기봉님, 주월1동주민자치위원회, 주월동을사랑하는모임, 조선대학교 노인복지센터 숲생태해설팀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