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목길 부엉이가 추천하는 만나여행사
데굴데굴 방황하는 헌책으로 꼴목길 투어도 하고 대인시장쿠폰도 받아요~


"동화책, 위인전, 자연관찰 책 등 어렸을 때 읽었던 책들이 방 이곳, 저곳을 방황하고 있나요? 헌책을 가져오면 꼴목길 부엉이가 추천하는 꼴목길 투어에 참가할 수도 있고, 헌책1권당에 해당하는 대인시장쿠폰으로도 교환해 드립니다. 교환된 책은 대인시장의 도서관에 기부되어 보다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용될 것 입니다. 이후 이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3학년(수험생)을 대상으로 골목길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번 행사는 2009주민주체, 시민주체 문화마을 만들기 “골목길 오감도”의 두 번째 주제인 “마을_푸른길을 꿈꾸다” : 만나여행사(마을과 마을의 만남, 사람과 사람사이에 나눔이 있는 여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대인시장 예술인 공방거리 조성사업인 ‘대인예술시장프로젝트’와 책을 나누는 프로그램을 결합하며 이번 투어를 통해 작지만 의미있는 발걸음을 하고자 한다.

만나여행사는 지난 7월부터 계림동•산수동•동명동 푸른길 일대를 중심으로 주민과 함께 무심코 지나치는 소소한 마을의 문화, 문화적 가치로서 소중한 마을의 보물들을 주민의 일상인 골목길에서 찾고 있다.

꼴목길 부엉이가 추천하는 투어 코스는 11월까지 주민들과 함께 코스를 개발하고, 추후 마을을 소개하는 가이드(터줏대감)을 발굴하여 상시적으로 마을을 투어 할 수 있는 마을관광상품(가이드북, 지도)을 개발하여 제안할 예정이다.

자세한 투어코스 및 내용은 푸른길홈페이지 www.greenways.or.kr 참고.
참여 신청 및 문의전화 514-2445, 016-494-0240

* 여행 코스
시작 : 대인시장(미션지도받기) -오연1, 2길 - 계림오거리(분기점) - 나무전 빗길 - 나무전 윗길 - 신작1, 2길(덕인노인정, 광성주택)-오름1, 2, 3길 - 푸른길 - 도착 : 산수굴다리옛터

* 만남의 장소 : 대인시장 안쪽 북 카페 ‘미나리里상회’ 앞

* 출발 11월 14일 토요일
* 인원 초등학생 20명 선착순
* 참가비 헌책으로 대신함

* 여행 프로그램
1. 생동이 넘치는 제3의 문화지대 대인예술시장 북 카페‘미나리里상회’ 헌책과 쿠폰교환, 미션지도 받기
2. 오연2길, 오연 1길 철학원 들러 점보기
3. 계림오거리길 분기점 비석에서 ( ) 찾아 넣기
4. 산수 좋고 물 좋고, 인심도 좋은 곳 산수동 골목길 미션수행
(텃밭에서 보물찾기, 덕인노인정 할아버지 인사 나누며 사진찍기, 광성주택00동 00호 우체통에 들어 있는 물건 찾기, 만물슈퍼에 글 남기기 등)

* 당일 일정 
오후 03:00 출발 _ 대인시장
03:00 ~ 03:40 _ 계림오거리
03:40 ~ 04:10 _ 나무전 빗길-나무전 윗길
04:10 ~ 04:50 _ 신작1, 2길
04:50 ~ 05:30 _ 오름 2,3 - 오름1길 - 산수굴다리 옛터
05:30     해산 _ 푸른길

※ 상기상품은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코스가 변경이 가능합니다.
※ 이번 투어코스는 만나여행사 가이드북, 지도를 제작하는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 ‘꼴목길 오감도’는?
전남대학교 문화예술특성화사업단이 주관하고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이 주최(2009시민주체.시민참여프로그램:7월~11월)하는 시민참여문화마을만들기사업이다. 생활자의 시선으로 동네를 바라보자는 작업으로 미처 몰랐던 자투리 공간의 중요성을 알고 주민의 필요에 의해 디자인하는, 그리고 기억하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