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전혁 한나라당 의원 각성 및 교육공공성 확보" 주장 
  차등성과금 반납 기금으로 결식학생 등 2억3천만원 집행

▲ 전교조 전남지부가 19일 오후 전남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의 탄압을 비난했다. ⓒ시민의소리

전교조가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에 대해 노골적인 탄압을 즉각 중단하고 교육공공성을 확보할 것을 주장하고 나섰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전남지부(지부장 구신서)는 19일 오후 전남도교육청 마당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은 전교조 탄압을 즉각 중단하고 국민 앞에 사과하고, 국정감사를 전교조 탄압에 악용하는 조전혁 한나라당 의원은 각성하라”고 주장했다.

이날 전교조 전남지부 간부 20여명은 “ ‘전교조 없는 세상에 살고 싶다’의 저자 조전혁 의원은 노골적으로 국회의원 신분을 이용하여 국정감사자료 요청 형식을 빌어 조잡하고 비열하기 짝이 없는 방법으로 정당한 조합활동을 방해하고 음해하려 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들은 “국가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가 산적한 시기에 자신들과 정치적인 견해가 다르다고 합법적인 노동조합을 탄압하는 것이 (이명박 정부는) 정치적인 득이 된다고 판단하는가”라며 “전교조 죽이기에 앞서 남북관계를 개선하고 위기상황으로 몰린 경제 살리기에 매진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들은 “전교조는 어떤 탄압에도 굴하지 않고 참교육실천과 교육여건개선, 교육민주화에 헌신해왔다”며 “전방위적이고 폭력적인 탄압에 맞서 끝까지 투쟁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한편 이날 전교조 전남지부는 2007년도 ‘차등성과금 반납’ 투쟁기금으로 416개 분회에서 5천215명이 5억8천만원을 조성하여 결식학생 점심지원, 지역공부방, 장애인 야학, 농산어촌 지역, 비정규직 노동자 자녀 등에 2억3천여만원을 집행했다고 공개했다.

전교조는 학교현장의 갈등을 유발하면서 교육공동체성을 파괴하는 차등성과금제도를 폐지하고 성과상여수당으로 전환 할 것을 주장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