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김윤수. 김현태 김현수 박형호 교수 4명 압축
5월 7~8일 등록, 21일 직접 선거로 총장 선출 예정

전남대학교는 제18대 총장 후보로 김윤수 교수(金潤受, 58세, 농업생명과학대학 산림자원조경학부), 김현태 교수(金鉉兌, 56세, 사범대학 과학교육학부), 박형호 교수(朴炯昊, 58세, 경영대학 경영학부), 이병택 교수(李秉澤, 50세, 공과대학 신소재공학부)<이상 가나다순> 등 4명이 선출됐다.

전남대학교 총장 선거를 주관하고 있는 총장임용추천위원회는 27일 오후 2시 국제회의동 용봉홀에서 예비후보 8명을 초청해 간선단인 총장선거후보선정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소견발표회를 갖고, 오후 5시 간선단 투표를 실시한 결과 이들 네 교수가 후보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남대학교 총장선거 예비후보는 총 8명이었으며, 이날 투표에는 무작위 추출방식으로 선출된 선정위원 132명 가운데 131명이 참여했다.

직.간접선거가 병행되는 전남대학교 제18대 총장선거는 간선단 투표를 통해 입지자들 가운데 후보자를 4명으로 압축한 후 교직원 직접선거를 통해 최종 당선자를 뽑는 방식으로 치러진다. 전남대학교 총장임용추천위원회는 5월 7 ~ 8일 네 후보를 대상으로 후보 등록을 받고, 5월 7 ~ 20일 2주일간의 공식 선거운동을 거쳐 5월 21일 본선 투표를 실시할 계획이다.

본선 1차 투표에서 과반수 득표자가 없을 경우 상위 득표자 2명을 대상으로 결선 투표를 실시해 최종 당선자를 가리게 된다. 본선거는 터치스크린 투표 및 개표시스템을 활용한 전자투표 방식을 도입하게 되며 광주 용봉동 캠퍼스, 학동 캠퍼스, 여수 둔덕동 캠퍼스, 화순병원 등 4개소에 투표소가 설치된다.

임용추천위원회는 선거운동 기간 중에 후보자 초청 토론회를 개최해 인터넷으로 생중계하고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많은 구성원들이 후보 검증 기회를 갖도록 할 계획이다. 제18대 전남대학교 총장의 임기는 8월17일부터 4년간이다.
/전남대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