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시종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저서 '1급수' 출판기념회 예정
박시종 전 청와대 선임행정관, 저서 '1급수' 출판기념회 예정
  • 예제하 기자
  • 승인 2023.11.29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전 선임행정관, "출판기념회를 통해 총선출마 비전 밝힐 것"
저서 '1급수' ‘사람도 고기도 ’ 함께 마실 수 있는 맑은 정치 그려
이낙연 전 총리, 홍영표 전 원내대표, 김철민 의원 등 참석 예정

박시종 전 문재인정부 청와대 국정상황실 선임행정관이 오는 12월 3일 오후 3시, 남부대학교 협동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제22대 총선에서 광주 광산구을 국회의원에 출마하는 박 전 행정관은, 이번 출판기념회를 통해 총선 출마의 각오를 다지고 광주와 광산구에 대한 본인의 비전을 밝힌다.

박 전 행정관은 이번에 발간한 저서 「1급수」를 통해 악화가 양화를 구축하고 있는 정치 환경에서 우리 정치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견해를 피력한다.

저서의 제목인 ‘1급수’는 1급수와 같이 맑아 국민이 신뢰하는 정치, ‘사람도 고기도 모두 마실 수 있는’ 1급수처럼 다양한 스펙트럼을 가진 의견들을 모두 품을 수 있는 정치를 응축된 시선으로 표현하고 있다.

또한, 양극단으로 치닫는 정치가 결국 국민을 편 가르고, 국민들이 눈높이에 맞는 않는 정치인들의 도덕성에 실망해 정치를 외면하는 일이 반복되는 현재의 정치를 문재인 대통령의 sns글을 인용한‘연화무염’에 비유하며 박시종만의 응축된 언어들로 표현되어 시사점이 클 것으로 보인다.

박 전 선임 행정관의 출판기념회에는 이낙연 제45대 국무총리, 홍영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철민 국회 교육위원장,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등 중진급 정계 유력 인사들과 강기정 광주시장, 이용빈·윤영덕·김경만·김승남 국회의원, 박병규·김병내 구청장, 김한종 장성군수 등 광주·전남 정계의 유력인사 뿐 아니라, 양기대·박영순 국회의원과 서지연 부산시의원, 황정재 부산 서구의회 부의장 등 전국 각지에서 박 전 행정관을 격려하기 위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박광온·홍익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이병훈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위원장, 정태호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장, 양향자 한국의희망 대표, 오영훈 제주도지사, 김영록 전남도지사와설훈·이원욱·김민석·전혜숙·윤재갑·서동용·고영인·강병원·최인호·민병덕·홍성국·김주영·홍기원 국회의원 등, 광주·전남을 넘어 전국 각지의 정계 인사들이 영상축사와 축기, 축전을 통해 박 전 행정관의 출판기념회를 축하한다.

뿐만 아니라,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유현섭 광주장애인종합지원센터장 등 광주시 기관, 산하단체장, 각 노조위원장, 시민사회 관계자, 여성단체, 시니어단체, 각 장애인협회, 문화예술계, 각 스포츠 활동가, 각종 협회, 환경운동연합, 지지자들뿐 아니라, 대선 지원 등 전국활동을 함께 해온 지지자들도 전국 각지에서 모여 함께하는 메머드급 출판기념회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1급수’책 제목처럼 차별화된 아주 특별한 출판기념회를 예고하고 있다.

박 전 선임행정관은 출판기념회 일자에 맞춰 펼치는 123(일이삼) 캠페인으로 눈길을 끌었고 한편, 지난 구청장 선거에서 진행했던‘찾아가는 박시종’에 이어 한차원 높여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더 깊이 경청하고 필요한 부분들을 완성한다는 의미를 담은‘찾아가는 박시종 시즌2 – 듣다잇다’를 통해 현장 속으로 찾아가 지역민들과 다양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역주민 참여형 정책 캠페인인 ‘광산을 부탁해’를 추진하며, 광산구을 지역에서의 특화된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박 전 선임행정관은 문재인 정부 청와대 국정상황실 선임행정관,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당대표 비서실 부실장, 제20대 대통령선거 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 비서실 부실장, 노무현재단 광주지역위원회 공동대표, 김대중 대통령후보 비서실 전략기획팀원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