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촛불행동, "광주 국회의원들에게 윤석열 탄핵" 촉구
광주전남촛불행동, "광주 국회의원들에게 윤석열 탄핵" 촉구
  • 예제하 기자
  • 승인 2023.11.23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민주당 광주시당 앞서 기자회견 갖고 성명서 전달

광주전남촛불행동이 광주지역 국회의원들에게 윤석열 정권 탄핵에 앞장설 것을 촉구했다. 

촛불행동은 23일 광주 서구 치평동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울 강서구청장 선거에서 보여줬던 윤석열 정권에 대한 국민의 분노는 지금 국회가 윤석열 탄핵에 하루빨리 나서라는 국민의 지엄한 명령이었다"고 주장했다. 

ⓒ
ⓒ
ⓒ
광주전남촛불행동이 23일 광주 서구 치평동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광주지역 국회의원들은 윤석열 정권 탄핵에 나설 것"을 촉구하고 있다. 이어 전정, 나규복 광주전남 촛불행동 대표단이 민주당 광주시당을 방문하여 성명서를 전달하고 있다. ⓒ광주전남촛불행동 제공

이어 "윤석열 대통령 직무상 헌법과 법률위반 사례가 날로 늘어나고 있다"며 "국정 농단과 국정 파탄 사례가 계속 쌓이면서 국민의 피해가 점점 커지고 있다.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지켜만 보는 국회의원은 그 자리에 있을 이유가 없다"고 광주지역 국회의원들이 탄핵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촛불행동은 윤석열 정권을  탄핵해야 할 사유로 "△후쿠시마 핵폐수 해양투기를 방조하여 국가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침해한 죄 △해병대 박정훈 수사단장에 대한 외압을 행사하여 군사법원법을 위반한 죄 △양평 고속도로 노선을 조작하여 국정을 농단한 죄 △대법원의 판결을 부정하고 일본의 강제징용 친일 해법을 강행한 죄 △전쟁 위기를 조장하여 평화통일의 의무를 위반한 죄 △10.29 이태원 참사 책임 회피와 책임자 처벌을 하지 않는 점 등"을 들었다.

광주전남촛불행동은 "지난 11월 17일 광주지역 국회의원 8명에게 윤석열 탄핵에 대한 동의 여부를 묻는 공개 질의서를 보냈다"며 "11월 24일까지 윤석열 탄핵 공개 질의서에 답해 달라"고 요구했다.


아래는 기자회견문 [전문]

광주지역 국회의원들은 윤석열 탄핵에 즉각 나서라!

윤석열 탄핵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되었다.

이미 윤석열에 대한 민심의 방향은 정확하게 정해졌다.

강서구청장 선거에서 보여줬던 윤석열 정권에 대한 국민의 분노는 지금 국회가 윤석열 탄핵에 하루빨리 나서라는 국민의 지엄한 명령이었다.

대통령 직무상 헌법과 법률위반 사례가 날로 늘어나고 있다.

이렇게 국정 농단과 국정 파탄 사례가 계속 쌓이면서 국민의 피해가 점점 커지고 있다.

윤석열 정권의 폭주를 지켜만 보는 국회의원은 그 자리에 있을 이유가 없다.

국민의 삶이 나락으로 떨어지는 지금, 국회의원들은 자신의 임무가 무엇인지 자각해야 할 것이다.

국민의 명령이다!

국회의원들은 윤석열 탄핵에 즉각 나서라!

윤석열 정권이 탄핵되어야 하는 사유는 차고 넘친다.

첫째, 후쿠시마 핵폐수 해양투기를 방조하여 국가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침해한 죄.

둘째, 해병대 박정훈 수사단장에 대한 외압을 행사하여 군사법원법을 위반한 죄.

셋째, 양평 고속도로 노선을 조작하여 국정을 농단한 죄.

넷째, 대법원의 판결을 부정하고 일본의 강제징용 친일 해법을 강행한 죄.

다섯째, 전쟁 위기를 조장하여 평화통일의 의무를 위반한 죄.

이외에도 10.29 이태원 참사의 책임을 회피하고 책임자 처벌을 하지 않았으며 진상규명을 막고 있으며, 노동자들을 탄압해 죽음으로 몰아넣고 있는 것은 물론이요, 항일 독립운동의 역사를 훼손하고 이로써 헌법전문에 명문화된 헌법정신 자체를 부정하는 등 윤석열의 탄핵 사유는 차고 넘친다.

탄핵 사유가 명백하고, 국민의 삶이 악화일로를 걷고 있는 지금. 절체절명의 순간이다.

국회의원들은 판단해야 할 것이다.

촛불 국민과 함께 윤석열을 탄핵할 것인지 아니면 검찰독재 윤석열과 함께 역사의 뒷길로 사라질 것인지 판단해야 할 것이다.

국민은 이미 총선 전에 조기 탄핵을 외치고 있다.

국민의 명령을 국회가 응답해야 한다.

지난 11월 17일 광주전남촛불행동은 광주지역 국회의원 8명에게 윤석열 탄핵에 대한 동의 여부를 묻는 공개 질의서를 보냈다.

광주지역 국회의원들은 질의서에 성심껏 응답해야 할 것이다.

11월 24일까지 윤석열 탄핵 공개 질의서에 성실히 답할 것을 요구한다.

국민의 명령이다! 총선 전에 윤석열을 탄핵하자!

촛불의 명령이다! 국회는 응답하라!

2023년 11월 23일

광주전남촛불행동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